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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er를 마우스를 이용해 Smooth하게 돌리기
GamJia 2023. 6. 6. 21:05
내가 프로젝트 진행하면서마우스를 3번 고칠거라고는 생각 못했다 첫번째 마우스는 플레이어 주변으로 돌리지만 마우스가 Collider랑 충돌하면캐릭터도 같이 덜거덕 거렸다 두번째 마우스는 Canvas 위에서돌렸고 Collider랑 충돌할 일은 없었으나2D, 3D 마우스 회전값이 너무 달랐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만든 마우스가 위의 영상이다 어떻게 만들었는지 이제 설명하겠다!!
일단 캐릭터를 제외한 맵의 Layer를Ignore Raycast로 설정해둔다
Why?
그래야 마우스가 회전하면서 map의GameObject를 무시할 수 있다
그리고 워낙 빨라서 이미지 같이 보였지만커서도 3D Object이다이건 그냥 내가 만들었다....ㅋㅋㅋㅋ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v=jRa-wfixv3w
왜 커서를 3D로 만들었냐면마우스 커서가 Object를 무시할 수는 있지만가려지면 안보이기 때문에 X-Ray Material을적용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Image에도 적용할 수는 있지만 배경 투명 처리가 안됨) https://www.youtube.com/watch?v=WmnYhIwWYfU
안보이는 부분까지 X-Ray Shader를 이용해모두 표시해주었다
커서 object를 처리했으면캐릭터 발 밑에 Plane을 하나 설치해준다참고로 얘 Layer는 Default여야 한다 (마우스는 Ignore Raycast Layer가아닌 Object위에서만 회전하도록설정되어있으니까) 저렇게 무식하게 크게 한 이유는그냥 괜히 마우스가 저기 밖을 벗어나서덜거덕 거리는걸 보기 싫어서
저 Plane에는 플레이어를 따라오게 하는코드를 적용해주고 마우스를 돌려보자 잘 돌아간다!!내 꼴이ps.
A. 저도 처음에 플레이어 안에 상속 시켰는데얘가 자꾸 이상하게 돌아가꼬 그냥 빼서따라오게 바꿨습니다 상속 시켰는데문제가 없으면 그렇게 가도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