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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전게임 개발일지 - 5
GamJia 2024. 1. 17. 18:13
동전게임 개발일지 5편연출을 만들어보자
일단 오늘 웃긴것부터..
CoinID에 맞는 이미지를 적용하는 코드를
보여주고 코드 깔쌈하게 해달라고 하니까
냅다 칭찬 박는 GPTㅋㅋㅋㅋ
하지만
난 저 코드 다 갈아엎음.ㅅㄱ
애초에 CoinData에
GameObject를 넣어놓고
굳이 굳이 이미지를 가져와서
이미지를 바꾸고 어쩌고..
뭐하는 짓인지ㅋㅋ
금,은,동의 갯수가 맞을 때
그 동전들을 DestroyCoin하게 했다
물론 이름만 Destroy고
사실은 ID를 None으로 바꾸기
이미지 끄기 collider 끄기가 다임..
나도 Destroy하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이유는 저번 편에서
설명했으니 패스
암튼 금은동 매칭 될 때
원래 Coin은 None으로 바꾸고
연출용 Fake Coin을 만들어줬다
Instantiate해서 객체를 만들어주고
FakeCoin이라는 Component를 만들어주고
원래 동전과 같은 사이즈로 맞춰주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akeCoin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jumpForce = 13f; // 점프 힘 void Start() { JumpRandomDirection(); } void Update() { Vector3 screenPos = Camera.main.WorldToScreenPoint(transform.position); if (screenPos.y > Screen.height || screenPos.y < 0) { Destroy(gameObject); } } void JumpRandomDirection() { Rigidbody2D coinRigidbody = GetComponent<Rigidbody2D>(); coinRigidbody.isKinematic=false; if (coinRigidbody != null) { float randomAngle = Random.Range(0f, 180f); Vector2 jumpDirection = new Vector2(Mathf.Cos(randomAngle * Mathf.Deg2Rad), Mathf.Sin(randomAngle * Mathf.Deg2Rad)); coinRigidbody.AddForce(jumpDirection * jumpForce, ForceMode2D.Impulse); } } }
FakeCoin은 특별하게 할건 많이 없다
(애초에 연출용이니까)
1. 생성되면 0~180도 사이의
랜덤 방향으로 튕기기
2. 화면 밖을 벗어나면 삭제 되기
오늘도 움짤 기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