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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전게임 개발일지 - 5

GamJia 2024. 1. 17. 18:13

동전게임 개발일지 5편

연출을 만들어보자

 

일단 오늘 웃긴것부터..

CoinID에 맞는 이미지를 적용하는 코드를

보여주고 코드 깔쌈하게 해달라고 하니까

냅다 칭찬 박는 GPTㅋㅋㅋㅋ

 

하지만

 

난 저 코드 다 갈아엎음.ㅅㄱ

 

 

애초에 CoinData에

GameObject를 넣어놓고

굳이 굳이 이미지를 가져와서

이미지를 바꾸고 어쩌고..

 

뭐하는 짓인지ㅋㅋ

 

금,은,동의 갯수가 맞을 때

그 동전들을 DestroyCoin하게 했다

물론 이름만 Destroy고

사실은 ID를 None으로 바꾸기

이미지 끄기 collider 끄기가 다임..

 

나도 Destroy하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이유는 저번 편에서

설명했으니 패스

 

암튼 금은동 매칭 될 때

원래 Coin은 None으로 바꾸고

연출용 Fake Coin을 만들어줬다

 

Instantiate해서 객체를 만들어주고

FakeCoin이라는 Component를 만들어주고

원래 동전과 같은 사이즈로 맞춰주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akeCoin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jumpForce = 13f; // 점프 힘

    void Start()
    {
        JumpRandomDirection();
    }

    void Update()
    {
        Vector3 screenPos = Camera.main.WorldToScreenPoint(transform.position);

        if (screenPos.y > Screen.height  || screenPos.y < 0)
        {
            Destroy(gameObject);
        }
    }

    void JumpRandomDirection()
    {        
        Rigidbody2D coinRigidbody = GetComponent<Rigidbody2D>();
        coinRigidbody.isKinematic=false;

        if (coinRigidbody != null)
        {
            float randomAngle = Random.Range(0f, 180f);

            Vector2 jumpDirection = new Vector2(Mathf.Cos(randomAngle * Mathf.Deg2Rad), Mathf.Sin(randomAngle * Mathf.Deg2Rad));
            coinRigidbody.AddForce(jumpDirection * jumpForce, ForceMode2D.Impulse);
        }

    }
}

 

FakeCoin은 특별하게 할건 많이 없다

(애초에 연출용이니까)

1. 생성되면 0~180도 사이의

랜덤 방향으로 튕기기

2. 화면 밖을 벗어나면 삭제 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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