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 Cake
8PM - Animal Crossing Wild World

사생활 보호 설정

https://gamjia.tistory.com

Mini Rooms

  • 내 미니룸
  • 미니미설정
  • 미니룸설정
  • 답글수 [0]

What Friends Say

한마디로 표현해봐~

1촌평 관리

퍼즐게임 개발일지 - 19

GamJia 2024. 3. 20. 07:20

퍼즐게임 개발일지 19편

다시 열심히 해보자

 

오늘도 좀 특별하게 영상부터 준비했다

영상을 좀 설명하자면

Scroll View의 Handle을 클릭한 상태로

좌우로 왔다갔다 하는건데

카메라도 같이 움직인다

 

계속 시간 될때마다 빌드 하고

핸드폰으로 플레이 해보면서

가장 먼저 고쳐야지라고 생각했던 부분이다

 

일단 매우 간단한 내용을 추가해준다

이건 왜 만들었냐면

handle 쓰고 있어? true

안쓰고 있어? false 처리를 해주기 위함

 

 

handle을 쓰고 있다면

return 시켜버리자

 

 

그리고 ScrollBar에 Event Trigger를 만들고

저 내용들을 연결해준다

Pointer Up, End Drag는 마우스를

핸들에서 뗐을 때

나머지는 핸들을 쓰고 있을 때를 말한다

 

Handle을 이용해 움직이기 때문에

Trigger를 Handle에 붙이면

Scroll Bar의 Event와 충돌하기 때문에

절대로 Handle에 붙이면 안된다

 

 

 

위에 영상과 비교했을 때

매우 확연하게 차이가 난걸

볼 수 있다 귯귯!!!!!!

'Game Devel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즐게임 개발일지 - 21  (0) 2024.03.22
퍼즐게임 개발일지 - 20  (2) 2024.03.21
퍼즐게임 디자인일지 - 15  (0) 2024.03.19
퍼즐게임 디자인일지 - 14  (0) 2024.03.18
3월 15일까지 포트폴리오 정리합니다!  (0) 2024.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