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th's Door의 튜토리얼 보스
거대 숲의 영혼이다.......
보스의 중간 패턴 중에 갑자기 벌떡 일어나서
침(?)을 뱉는 패턴이 있는데
다른 부분은 이상이 없는데 저 밑에 치마 부분은
아무리 건드려도 이동 조차를 안하는거다.......
그래서 Blender에서 수정하고 유니티로 옮기려고 했는데
애니메이션이 캐릭터의 파츠별로 찢어지고
치마를 움직였는데 몸이 다같이 움직이고
아주 별의 별 에러를 다 봤다
어쩌다가 이 하의 실종 에러를 해결하긴 했는데
솔직히 너무 허무하게 해서 좀 눈물 났다
Blender에서 해당 fbx 파일을 불러온 뒤
치마만 클릭해준다
Blender에는 선택한 오브젝트만
export 하는 기능이 있어서 그걸 쓸거다
다른거 다 필요 없고
저 2개만 클릭해준다
그럼 치마의 Mesh만 export 된다
그리고 원래 있던 애니메이션에
자연스럽게 끼워넣어주면 끝
아 짜증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