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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게임 개발일지 - 5
GamJia 2023. 12. 8. 21:50
수박게임 개발일지 5편송민영 개맞자(?)
이름이 개발일지인데5편이 되어서야 코드가 나옴ㅋㅋㅋㅋㅋㅋㅋ
하기 전에 테런 살짝 해주고
일단 캡슐들에 Collider랑 Rigidbody를 넣어주었다+ 나중에 Capsule 클래스도 넣어줌
그리고 Prefabs행
그리고 Craw(갈고리) 클래스를 하나 만들어주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raw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0)) { Drag(); } if (Input.GetMouseButtonUp(0)) { Drop(); } } private void Drag() { Vector3 currentMousePosition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float clampedX = Mathf.Clamp(currentMousePosition.x, -3.1f, 3.1f);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clampedX, transform.position.y, transform.position.z); } private void Drop() { Debug.Log("손을 뗌"); } }
Mouse를 클릭한 상태로 왔다리 갔다리 하면 DragMouse를 떼면 Drop이다 Drag안에 있는 clampedX는좌우로 자유롭게 움직이되 X좌표 -3.1부터 3.1까지만움직이게 하려고 저렇게 해놨다
Debug도 아주 잘 찍히는 모습이다
플레이 하면 이런식이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