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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게임 개발일지 - 5

GamJia 2023. 12. 8. 21:50


수박게임 개발일지 5편
송민영 개맞자(?)

이름이 개발일지인데
5편이 되어서야 코드가 나옴
ㅋㅋㅋㅋㅋㅋㅋ
 

하기 전에 테런 살짝 해주고

 

 
일단 캡슐들에 Collider랑 Rigidbody를 넣어주었다
+ 나중에 Capsule 클래스도 넣어줌

 
그리고 Prefabs행
 

 
그리고 Craw(갈고리) 클래스를 하나 만들어주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raw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0))
        {
            Drag();
        }

        if (Input.GetMouseButtonUp(0))
        {
            Drop();
        }
    }
    private void Drag()
    {
        Vector3 currentMousePosition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float clampedX = Mathf.Clamp(currentMousePosition.x, -3.1f, 3.1f);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clampedX, transform.position.y, transform.position.z);
    }

    private void Drop()
    {
        Debug.Log("손을 뗌");
    }
}

 

Mouse를 클릭한 상태로 왔다리 갔다리 하면 Drag
Mouse를 떼면 Drop이다
 
Drag안에 있는 clampedX는
좌우로 자유롭게 움직이되
 
X좌표 -3.1부터 3.1까지만
움직이게 하려고 저렇게 해놨다
 

 

Debug도 아주 잘 찍히는 모습이다
 

플레이 하면 이런식이다

 

내일은

 

[ 캡슐 레벨 관리 및, 캡슐 생성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raw X

 

Claw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