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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게임 개발일지 - 16

2024. 3. 5. 08:48Game Develop

 

퍼즐게임 개발일지 16편

게임 이름 공개

 

 

게임의 이름은 "6월의 밤"

로고는 동생이 담당했다

 

내가 빵 하나 사주면서

로고 디자인 좀 해줘 했는데

다음날 시안을 6개 들고 와서 보여줬다

 

근데 진짜 다 너무너무 맘에 들었다

이래서 디자이너를 쓰는구나 싶었다

 

여담이지만 지인들은 다른 로고가 더 좋다고 했는데 이거 골랐다(미안)

 

암튼 인트로 씬에

버튼을 두개 추가했다

누가봐도 알 수 있듯이

이어하기, 나가기 버튼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SceneLoad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if (PlayerPrefs.HasKey("SavedScene"))
        {
            GetComponentInChildren<Text>().text = "이어하기";
        }
        else
        {
            GetComponentInChildren<Text>().text = "처음부터";
        }

    }

    public void OnButtonClick()
    {
        if (PlayerPrefs.HasKey("SavedScene"))
        {
            SceneManager.LoadScene(PlayerPrefs.GetString("SavedScene"));
        }
        else
        {
            SceneManager.LoadScene(1);
        }
    }
}

 

아주 간단한 코드를 만들었는데

현재 저장된 Scene이 있으면

버튼의 text가 이어하기

없으면 처음부터 라고 써지게 한 다음

 

Onclick 이벤트로 저장된 scene이 있을 경우

그 scene으로 이동, 아니면 1번 scene으로

이동하게 코드를 작성했다

 

근데 여기서 1번 scene은 뭘 말하는거냐면

 

 

build Setting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는데

scene의 index가 1번인 scene을 말한다

나 같은 경우에는 첫번째 스테이지

scene을 걸어두었다

 

 

게임에 들어갔고 아직 저장된

scene이 없어서 버튼에는 처음부터,

넘어가는 scene은 1번이 됐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SceneSaver : MonoBehaviour
{
    void OnApplicationQuit()
    {
        SaveCurrentScene();
    }

    public void SaveCurrentScene()
    {
        PlayerPrefs.SetString("SavedScene", SceneManager.GetActiveScene().name);
        PlayerPrefs.Save();
    }
}

 

그리고 Intro Scene을 제외한

나머지 Scene에 Scene Saver라는걸 만들어서

나갈 때 scene을 저장하게 했다

 

 

테스트를 위해 1번이 아닌 2번 Scene에서

먼저 플레이를 했고 퍼즐 하나를 맞춰보았다

 

 

그러고 나갔다가오니 오 문구가 바뀌었다!

 

 

But 퍼즐 조각과 관련된 데이터는 저장되지 않았다..

 

전체 내용은 비공개.....

 

퍼즐의 이름, 풀었나? 정보를 puzzledatalist에 넣어두고

시작할 때 가져와서 확인 후 만약에

이미 푼 퍼즐이라면 화면에 표시하게 끔 해주었다

 

 

퍼즐 2개를 맞춰두고 나갔다왔더니!

그래도 맞춘 퍼즐은 잘 남아있는걸 확인했다!!! 굿굿

 

오늘 근데 왜케 졸리지 자야겟다 쿨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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