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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게임 개발일지 - 15
GamJia 2024. 3. 4. 05:41
퍼즐게임 개발일지 15편개강 축축(딱히 쓸 제목이 없음)
오늘 작업한 디자인들
새로 만든 표정을 Script에 넣어줬다
근데 왜 저 2개가 다냐면
대사에 맞춰서 만드는 중이라
기본 아니면 당황 말고
새롭게 필요한 표정이 없다
저번에 원활한 카메라 이동을 위해서
배경에 있는 오브젝트들의
Raycast Target을 모두 false로 했는데
자기 전에 근데 그거 왜 하나하나
체크했지..? 이런 생각이 들어서
간단한 스크립트를 만들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BackgroundRaycastDisabl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DisableRaycastTargetsInChildren(); } private void DisableRaycastTargetsInChildren() { var images = GetComponentsInChildren<Image>(); foreach (var image in images) { image.raycastTarget = false; } } }
배경이 들어있는 캔버스에 이 스크립트를 넣어주면
자기 자식에 있는 모든 이미지들을 찾아내서
Raycast Target을 false로 만들어준다
ㅋㅋ
사실 오늘 새로 개발한 내용은 저게 다임(!)
왜냐면 사람 퍼즐 디자인을
그리고, 자르고, 세팅하느라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썼다
그러면..? 디자인 일지 아닌가..?
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