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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게임 개발일지 - 12

2024. 2. 22. 05:49Game Develop

퍼즐게임 개발일지 12편

인트로 작업 01
 

 
어제는 복잡한 과정을 했으니
오늘은 좀 쉬운걸 하겠다.
내 맘이다.
난 머리가 안 좋아서
이렇게 난이도를 조절해야지
오래 개발 가능하다.
 
암튼 Intro Scene에 Timeline을 추가해주고
위에는 Cinemachine, 밑에는 Fade In Out이라고
그냥 화면을 전체 덮은 이미지를 넣어주었다
 
Cinemachine은 일정 시간
정해진 범위만큼 이동
Fade In & Out은 이름처럼
처음에 이미지의 불투명도를 낮추고
마지막에 다시 불투명도를 높인다
 

 
이후에 배경과 오브젝트들을 가져왔다
얘는 퍼즐 기능 없는 그냥 이미지다
구성은 다음과 같다
 

 
배치가 완료 되었으면 역시나
Prefab으로 바꿔준다
 
0번 배경 이미지, 1번 배경..
이런식으로 Timeline Animatoin이
시작할 때 배경 이미지를
바꿔주고 싶어서 이렇게 했다
 

 
뒷배경을 관리해줄 Background Manager라는
script를 하나 추가해주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ackgroundManag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GameObject[] backgrounds; 
    private GameObject background = null;
    private int index=0;

    public void UpdateBackground()
    {
        if(background!=null)
        {
            Destroy(background);
        }

        background=Instantiate(backgrounds[index],transform);
        RectTransform rectTransform = background.GetComponent<RectTransform>();

        if(index < backgrounds.Length - 1)
        {
            index++;
        }
        
        else
        {
            index = 0; 
        }
    }

}

 
코드는 So Simple
배경들이 담긴 Array를 넣어주고
Update Background에서 index를 증가 시키며
배경을 바꿔주는 방식이다
 
그래서 저기 있는 UpdateBackground 어떻게 쓰는건데?

Background Manager Script 객체를
Timeline에 넣어주고 이번에는
Signal Track이라고 써있는걸 선택한다
 
Signal! 말 그대로 신호를 이용하는거다
신호 보내면 신호 받았습다!
거기에 맞는 기능을 수행하겠습다!
이런 느낌
 

 
물론 신호만 보낸다고 끝이 아니다
신호를 받을 Signal Receiver도 필요함!!
Reaction에 방금 만든 UpdateBackground를
연결해서 신호를 받으면
저 기능을 수행하게 해주었다
 

연결해주었으면 Signal을 만들어주자
나는 귀찮아서 Signal 이름도
UpdateBackground로 지어주었다
 

 
방금 만든 Signal Track에 우클릭을 하면
Add Signal Emitter라는게 뜨는데 이걸 눌러야 한다
 

그러면 오른쪽에 이런게 뜨는데
Emit Signal을 눌러 방금 만든 Signal을 넣어준다
 
위에 Time을 설정해서
언제 Signal을 보낼지
설정할 수도 있다
 
 

 
배경이 깔쌈하게 잘 바뀌었다
이제 저기에 게임 로고, 버튼 등
기타 UI를 넣어주면 더 맛있어보일것이다
 
후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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