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mb Kirby Running
Cat Life - GT-K
퍼즐게임 개발일지 - 11

2024. 2. 21. 07:02Game Develop

퍼즐게임 개발일지 11편

네이밍보다 더 힘든 설계

그냥 오늘 운세 (부디 좋은 소식이 있길!)

 

 

암튼 어제 내용 이어서..

 

 

Board에서는 굳이 GroupID 없이

자기 자신이 Group이라 그걸 타겟으로 삼았다ㅋㅋ

 

 

Group도 어제 Board처럼

bool 값을 추가해서 확인하게 해줬다

Group도 굳이 BoardID 이런거 필요없이

자기 자식이 Board니까 child에서

Board를 가져오게 했다

 

 

그리고 퍼즐을 원래는

한 Stage 안에 들어있는

퍼즐조각을 몽땅 들고 오는 식이었다면

지금은 group 중에서 하나를 들고 오고

그 안에 들어있는 Board를,

그리고 그 안에 속해있는 퍼즐 조각들을

가져오는 방식으로 바꿨다

 

 

밑줄 친 부분을 설명하자면

일단 GetBoards는 Group Storage 안에 있고

Group Id를 보내면 거기에 맞는

Board Gameobject List를 돌려준다

 

 

GetPuzzles()는 Board 안에 있는 녀석으로

BoardID를 보내면 거기에 맞는

Puzzle GameObject List를 돌려주는 녀석이다

 

 

 

만약에 그룹 안에 있는 모든 board들을

클리어 했다! 그러면 나의 GroupID를 확인해서

 

 

만약에 내가 마지막 Group ID가 아니라면

Stage의 GroupCompleted()로 넘어가게 된다

만약 내가 마지막 Group ID라면?

스테이지 내에 있는 모든 Group이 클리어

된 것이기 때문에 StageCompleted()로 넘어가게 된다

 

 

저장하고 실행해보니 Group ID는

Group_0으로 잘 초기화 되어있고

Group_0에 속하는 Board들이 정렬된걸 확인했다

그리고 Board들 안에 있는 puzzle 조각들이

랜덤하게 섞여서 화면에 출력까지 됐다

 

내가 설계를 잘 했으면 좀 더 빨리

여기까지 오지 않았을까..

설계는 정말 어렵고도 힘들다..~

 

오늘은 진짜 빡코딩했다

'Game Devel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즐게임 디자인일지 - 9  (0) 2024.02.23
퍼즐게임 개발일지 - 12  (0) 2024.02.22
퍼즐게임 개발일지 - 10  (0) 2024.02.20
Unity의 Default Orientation  (0) 2024.02.20
퍼즐게임 개발일지 - 9  (0) 2024.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