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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게임 개발일지 - 8
GamJia 2024. 2. 18. 01:47
퍼즐게임 개발일지 8편Timeline을 사용해보자!
(주말에 올리는 개발일지 워후)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TimelineOverview.html
Timeline? 그게 뭐지?
싶지만 After Effect랑 비슷한거라고
생각하면 편하다(연출용 기능)
보면 몇초부터 몇초는 어떤 기능
몇초부터 몇초동안 active false
이런것들을 설정할 수 있다
wow!
여담인데 난 이걸 회사
들어가서 처음 알았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연출을 찍고 싶은 객체를
드래그 해서 왼쪽 밑에 붙이면 된다
그러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4개의 설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한다
나는 위치를 이동시키는 Animation을
넣어줄거라 저걸 선택했다
Animation을 주고 싶으면
저 빨간 버튼을 클릭해준다
0초일때 위치를 -15
5초 뒤에 -2로 옮겨주는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넣었다
위치를 입력할 때 배경이
어두운 붉은 색이라면
녹화중이라는 뜻이다
현재 cinemachine은 캐릭터를
따라가게 되어있는데
카메라에 저 영역 밖이 찍히면
좀 부자연스러울 것이다
그래서 Area라는 새 객체를 만들고
Polygon Collider로 카메라가
찍었으면 하는 영역을 지정해준다
왜 Box Collider도 아니고
Polygon Collider냐면.......
cinemachine 영역을 확인하는
cinemachine confiner가 polygon collider나
composite collider만 원하기 때문이다;;
참고로 cinemachine cofiner는 Add Extension에서
찾을 수 있다 뀨뀨
대화창에 가려지긴 했지만..
암튼 내가 원하는 위치로 잘 이동한다
잘 보면 계속 걷는 모션이 나오는데
내가 따로 script를 아직 작성 안하기도 했고
애초에 idle motion을 아직 안그렸다ㅋㅋㅠ
저기에 쓰인 dialogue system은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gui/d-dialogue-system-167312
D'Dialogue System | GUI 도구 | Unity Asset Store
Use the D'Dialogue System from DoublSB on your next project. Find this GUI tool & more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D'Dialogue System인데
사용하기도 쉬운데 기능도 많아서
내가 애용하는 asset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