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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게임 개발일지 - 5
GamJia 2024. 2. 14. 14:38
퍼즐게임 개발일지 5편열심히 뒤집는 중
마우스를 뗄 때(퍼즐을 놓을 때)
특이한 점이 원래 캔버스에서의 위치
(original Position)이랑 마우스 월드 좌표가
100배정도 차이났다
그렇다는건...?
마우스 위치에 100을 곱하면?!
그래서 마우스 위치에 100을 곱하고
걔랑 위치 비교를 갈겼다
100을 곱했더니 차이를 비교하기 쉬워졌다
굿굿
Debug도 잘 찍힌다(대충 위치 맞았다는 뜻)
그리고 Eww....
다시 사이즈도 조정할 것이다
사이즈가 가로로 기냐, 세로로 기냐를
나눠서 가로로 길면 가로를 120(최대 width),
거기에 맞춰 세로를 맞춰주고
세로로 길면 반대로 세로를 120으로 맞춰준다
그리고 Vector2를 2개 준비해서
originalSize(원래 퍼즐 크기)
currentSize(생성시 조정된 크기)
로 나눠주고 Awake와 Start에서 sizeDelta로
사이즈를 측정해주었다
width나 height를 최대 120으로
지정했기에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는다
오른쪽 사진은 퍼즐을 든 경우인데
마우스로 퍼즐을 들 때는
원래의 퍼즐 사이즈로 돌아오는걸 확인했다
그리고 맞은 경우에 CurrectPuzzle을 실행하게 했다
얘는 자신의 오브젝트랑 위치를 보내서
정답 위치에 이동시키는거다
transform.parent는 뒷 배경이다
뒷 배경과 자신을 같이 꺼버린다
어차피 맞았으니까 쓸 일이 없기 때문
정답 위치에 맞았습니다~
하고 빈 퍼즐만 만들어준다
Puzzle Component를 냅두면
정답 위치에 가도 드래그&드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지워준다
사실 괜히 엎었나..? 하고 걱정이 많았는데
사이즈나 위치 관련, 특히 이미지 문제를
해결해서 성공적으로 엎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