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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7] Save The Dog Tutorial 1
GamJia 2024. 11. 13. 22:27
오블완 챌린지 7일차
벌써 챌린지가 시작된지
일주일이나 지난걸
믿을 수 없는 GamJia 입니다
어제 Flappy Bird 강의를 끝냈고
오늘부터 Save The Dog 강의를
5일 동안 진행하려고 합니다
혹시 원작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원작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어떤 게임인지 감이 오시나요?ㅎㅎ
게임을 개발하기에 앞서 Sprite 이미지를
먼저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강의를 위해 개인적으로 제작한거라
개인적 용도로만 사용해주세요!
SaveTheDog.png 0.02MB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았으면
TileMap이라는 폴더를 하나 생성해주세요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class-Tilemap.html
타일맵 - Unity 매뉴얼
Tilemap 컴포넌트는 2D 레벨을 생성하기 위해 타일 에셋을 저장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타일에 배치된 필수 정보를 Tilemap Renderer와 Tilemap Collider 2D와 같은 기타 관련 컴포넌트로 전송합니다.
docs.unity3d.com
저번처럼 Sprite Mode를
Multiple로 설정해주고
Pixel Per Unit을 64로 설정해주세요
이미지는 Grid By Cell Count로 자르면 됩니다
Window / 2D / Tile Palette에 들어가서
Tile Palette를 하나 생성해주고
방금 만들어준 Tile Map 폴더에 저장해줄게요
배경에 들어갈 Sprite들을 선택해서
Tile Palette에 드래그 해줍니다
이것도 역시 Tile Map 폴더에 저장해주세요
저장이 완료 되었으면
Tile Map을 그릴 수 있게
2D Object / Tilemap / Rectangular 에 들어가서
Grid를 Setting 해줄게요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class-Grid.html
그리드 - Unity 매뉴얼
그리드(Grid) 컴포넌트는 선택한 레이아웃에 따라 게임 오브젝트를 정렬하는 가이드입니다. 이 컴포넌트는 그리드 셀 포지션을 게임 오브젝트의 해당 로컬 좌표 로 변환합니다. 그러면 Transform 컴
Grid Setting 후 Scene에 들어가면
이런식으로 방금 만든 Tile Palette를 이용해
Grid 위에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가로로 길게 맵을 그려주도록 할게요
Tile Map은 Tilemap Collider 2D라는
Tile Map 전용 Collider를 사용해야 합니다
선이 얇아서 잘 보일지 모르겠지만
Tilemap Collider가 잘 설정된 모습입니다
확인을 위해 Collider / Rigidbody를
추가한 강아지 객체를
Tile Map 객체 위에 두었습니다
잘 서있는 모습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GitHub에 Commit하는걸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퇴근하고 씻지도 않고 밥도 안 먹고
(기타연습은 함) 저 Sprite부터 그렸네요 흑..
얼른 씻고 밥 먹어야겠습니다ㅜ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