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활 보호 설정
https://gamjia.tistory.com
Updated News
Mini Rooms
답글수 [0]
What Friends Say
한마디로 표현해봐~
1촌평 관리
수박게임 개발일지 - 15
GamJia 2023. 12. 22. 16:31
수박게임 개발일지 15편오디오를 조절해보자
오늘은 저녁에 약속이 있어서
조금 일찍 올린다 뉸뉴
아마 밥 먹고 와서 새벽에 더 할듯ㅎㅎ
일단.... EWW
디자인은 나중에 추가하기로 하고
일단은 기본 Slider를 두개 생성했다
이 Slider로 볼륨을 조절할것이다
참고로 Slider의 Min Value는 -80
Max Value는 0으로 해두고
Value를 최대로 설정해둬야한다
그리고 볼륨 조절을 위해
오디오 믹서를 하나 추가해준다
굳이 여러개 안 만들고
그룹으로 관리할거다
오디오 믹서창을 열어서
그룹을 추가해준다
난 BGM, SFX(효과음)은
따로 관리할거라
BGM 그룹, SFX 그룹을 만들어줬다
만든 그룹 정보에 들어가서
Volume 글자 위에 우클릭 하면
저런 창이 뜰 것이다
그 중 가장 위에 있는것을 눌러줘야한다
SFX도 마찬가지로 눌러줘야한다
저걸 안하면 스크립트에서 수정이 불가능하다
오디오 믹서에 들어가면
Exposed Parameter에 방금
노출시킨 정보들이 나오게 되는데
기본 이름이 MyExposedParam..
이 이름은 좀 알아보기 힘드니까
우클릭 해서 편한 이름으로
Rename 해준다
그리고 만들어진 그룹을 Audio Source의
Output에 넣어준다
BGM Audio Source와
SFX Audio Source를 분리해야겠지?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using UnityEngine.Audio; public class Audio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AudioManager Instance => instance; private static AudioManager instance; [SerializeField] AudioStorage _audioStorage; [SerializeField] AudioSource _bgm; [SerializeField] AudioSource _sfx; [SerializeField] AudioMixer _audioMixer; [SerializeField] Slider _bgmSlider; [SerializeField] Slider _sfxSlider; ... public void SetBGM() { _audioMixer.SetFloat("BGM Volume", _bgmSlider.value); } public void SetSFX() { _audioMixer.SetFloat("SFX Volume", _sfxSlider.value); } }
(저번에 나온 내용은 생략)
그리고 위와 같은 코드를 작성한다
AudioMixer를 위해서 using UnityEngine.Audio;
Slider를 위해서 using UnityEngine.UI;를
선언해줘야한다
여기서 주목해야할 점은
SetFloat 뒤에 "BGM Volume", "SFX Volume"이 들어가는데
아까 만든 이거다
이거 때문에 Expose를 해야하는 것도 있다
참고로 이름 철자 하나라도 틀리거나
소문자, 대소문자 달라도
얘가 못 찾는다 주의할 것
그럼 오늘 결과물을 보도록 하자
오늘도 소리가 나와서
움짤 대신 영상으로 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