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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게임 개발일지 - 13

GamJia 2023. 12. 20. 18:54

수박게임 개발일지 13편
점수를 저장해보자

 

오늘 UI 추가인데

왜 갑자기 또 점수냐면

아직도 디자인 고민중이라...

 

이것까지 하느라... 자꾸 미뤄지는 UI 디자인..ㅋ

 

어제 넣은 점수 밑에

최고 점수가 들어갈 Text를 넣어준다

 

최고 점수를 저장하고, 기록하는 코드다

PlayerPrefs에 HighScore 라는 이름의

int 형으로 데이터를 저장해줄거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layerPrefs.html

 

Unity - Scripting API: PlayerPrefs

Unity stores PlayerPrefs in a local registry, without encryption. Do not use PlayerPrefs data to store sensitive data. Unity stores PlayerPrefs data differently based on which operating system the application runs on. In the file paths given on this page,

docs.unity3d.com

여기서 잠깐!

PlayerPrefs란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관리 클래스로 int, string, bool 값등을

저장할 수 있다

 

위에 주소는 PlayerPrefs의 공식 문서

 

 

UpdateScore는 Start에서

저장된 점수를 불러오면서

게임 오버될 경우 점수를

기록하는 용으로 동시에 사용할거다

 

GameManager 추가해주고

게임 오버를 생성해준다

 

GameOver 관련은 아마 칼국수 먹고 와서 만들듯

일단은 테스트용으로 버튼에 연결해보겠다

 

게임 들어가자마자 5점이라고 써있다(???)

사실 저건 방금 내가 테스트한거다ㅋㅋㅋ

 

현재 게임 오버는 가운데에 있는

버튼에 연결되어있다(테스트용)

 

오 점수가 저장됐다!

(50점인건 내가 캡슐을 드랍 시켜서

밑에서 합체 해부렀기 때문;;;;)

 

다시 나갔다 왔는데

방금 저장한 35점이 잘 뜨는걸 확인했다

 

내일도

 

오늘 제발

 

 

 

[ UI 추가 ]

 

[ 게임 오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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