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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게임 개발일지 - 12
GamJia 2023. 12. 19. 18:52
수박게임 개발일지 12편점수를 더해보자
일단 UI 들어가기 전에
동그라미 친 부분을 추가하고
밑줄 친 부분을 수정했다
일단 동그라미는 드랍한 캡슐이
바닥이던 어디던 한번이라도 닿기
전까지 위에 조종을 막기 위해
넣은 부분이다
그리고 밑줄 친 부분은
원래 !isMerged였는데
뭔 생각인지 모르겠다
멍청;;
어쩐지 합체할 때 오류가 나더라니ㅋㅋ
암튼 오늘 부분을 해보자
점수를 추가해주었다
폰트는 에셋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엄청 선명하고 픽셀 게임이랑 잘 어울려서
어지간한 점수는 저 폰트로 표시한다
BestFit을 사용해서 점수가 길어지면
알아서 폰트가 작아지게 했다
(근데 지금 보니 Min Size가 0이네;;;;)
밑에는 해당 폰트이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2d/fonts/free-pixel-font-thaleah-140059
Free Pixel Font - Thaleah | 2D 글꼴 | Unity Asset Store
Elevate your workflow with the Free Pixel Font - Thaleah asset from Tiny Worlds. Find this & more 글꼴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점수를 담을 공간을 만들어주었고
UI Manager도 추가해줬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UI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UIManager Instance => instance; private static UIManager instance; [SerializeField] private Text scoreText; private int score; void Awake() { if (null == instance) { instance = this; } } void Start() { score=0; } public void CalculateScore(int plusScore) { score+=plusScore; if(score<100) { string scoreFormat = score.ToString("D3"); scoreText.text = scoreFormat; } else { scoreText.text = score.ToString(); } } }
다른건 크게 특별한건 없고
score.ToString("D3");이라고 써있는것만
주목하면 될거 같다
100점 미만의 점수를 그냥 적으면
13점은 13, 50점은 50 이렇게 쓰이지만
저렇게 써주면 013, 050 이렇게 표시된다
굿.
점수는 캡슐이 처음 생성될때
한번만 더해지게 해뒀다
근데 저기에 1을 더한 이유는
가장 작은 Red의 Level이 0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1부터 시작하기에는
그 약간 불--편한게 있다고.......
0부터 들어가있어야 편안~~
눈치 빠른 사람은 밑의 공간이 전보다 늘어난걸 알지도?
사실 오늘 점수랑 옵션창까지 만들고 싶었는데
디자인 고민 이슈 때문에 아직도 못 정했다;;;;
그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