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 Cake
8PM - Animal Crossing Wild World

사생활 보호 설정

https://gamjia.tistory.com

Mini Rooms

  • 내 미니룸
  • 미니미설정
  • 미니룸설정
  • 답글수 [0]

What Friends Say

한마디로 표현해봐~

1촌평 관리

수박게임 개발일지 - 10

GamJia 2023. 12. 15. 17:55

수박게임 개발일지 10편
비율 계산을 때려보자

 

 

원래는 게임을 9:16 비율로 만들어서

이것보다 길어지면 위에 빈공간이 생기는 식이었다

But

요즘 9:16 비율폰이 존재는 할까....???

 

당장 내 폰도 9:20 비율인데...

 

그래서 배경을 3등분 해서

위, 중간(늘어나는 부분), 밑 으로 나눴다

 

 

이런식으로 3등분 해주었다

 

 

위의 사진은 이미지를 3등분으로 나누고

배치한 이후의 사진이다

각각 9:17 / 9:18 비율인데

배경이나 뒤의 배치는 괜찮은데

 

유리창이 비율이 늘어날때마다

위의 공간이 자꾸 생기는 것이다

 

 

9:16일때는 Top이 60

9:17일때는 Top이 120

... 이런식으로

세로 비율이 1씩 증가할때마다

Top을 60씩 증가시키면 유리창이

자연스럽게 늘어나는걸 확인했다

 

 

다행히 세로/가로 비율이

약 0.11씩 차이가 났다

 

그래서 소수 한자리 수까지만 살려두고

거기에 10을 구해주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lass : MonoBehaviour
{
    private RectTransform rectTransform;
    private float initialTop = 60f;
    private float topIncreasePerRatio = 60f;

    void Start()
    {
        rectTransform = GetComponent<RectTransform>();
        AdjustTop();
    }

    void AdjustTop()
    {
        float currentAspectRatio = Mathf.Round((float)Screen.height / Screen.width * 10) / 10;
        float targetAspectRatio = Mathf.Round((16f / 9f) * 10) / 10;

        int ratioInt = Mathf.RoundToInt((currentAspectRatio - targetAspectRatio) * 10);

        rectTransform.offsetMax = new Vector2(rectTransform.offsetMax.x, -(initialTop+ratioInt*60));
    }

}

 

이게 해당 코드이다

 

 

에러 아니고 화면 비율을 조정해본거다ㅋㅋㅋㅋ

암튼 다 이쁘게 잘 늘어난다

위에 꽉차게 배치하지 않은 이유는

저 빈공간에 UI 배치하려고

 

내일은

 

 

 

[ 오디오 추가 ]

'Game Devel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박게임 개발일지 - 12  (0) 2023.12.19
수박게임 개발일지 - 11  (2) 2023.12.18
수박게임 개발일지 - 9  (0) 2023.12.14
수박게임 개발일지 - 8  (0) 2023.12.13
수박게임 개발일지 - 7  (0) 2023.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