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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게임 개발일지 - 10
GamJia 2023. 12. 15. 17:55
수박게임 개발일지 10편비율 계산을 때려보자
원래는 게임을 9:16 비율로 만들어서
이것보다 길어지면 위에 빈공간이 생기는 식이었다
But
요즘 9:16 비율폰이 존재는 할까....???
당장 내 폰도 9:20 비율인데...
그래서 배경을 3등분 해서
위, 중간(늘어나는 부분), 밑 으로 나눴다
이런식으로 3등분 해주었다
위의 사진은 이미지를 3등분으로 나누고
배치한 이후의 사진이다
각각 9:17 / 9:18 비율인데
배경이나 뒤의 배치는 괜찮은데
유리창이 비율이 늘어날때마다
위의 공간이 자꾸 생기는 것이다
9:16일때는 Top이 60
9:17일때는 Top이 120
... 이런식으로
세로 비율이 1씩 증가할때마다
Top을 60씩 증가시키면 유리창이
자연스럽게 늘어나는걸 확인했다
다행히 세로/가로 비율이
약 0.11씩 차이가 났다
그래서 소수 한자리 수까지만 살려두고
거기에 10을 구해주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lass : MonoBehaviour { private RectTransform rectTransform; private float initialTop = 60f; private float topIncreasePerRatio = 60f; void Start() { rectTransform = GetComponent<RectTransform>(); AdjustTop(); } void AdjustTop() { float currentAspectRatio = Mathf.Round((float)Screen.height / Screen.width * 10) / 10; float targetAspectRatio = Mathf.Round((16f / 9f) * 10) / 10; int ratioInt = Mathf.RoundToInt((currentAspectRatio - targetAspectRatio) * 10); rectTransform.offsetMax = new Vector2(rectTransform.offsetMax.x, -(initialTop+ratioInt*60)); } }
이게 해당 코드이다
에러 아니고 화면 비율을 조정해본거다ㅋㅋㅋㅋ
암튼 다 이쁘게 잘 늘어난다
위에 꽉차게 배치하지 않은 이유는
저 빈공간에 UI 배치하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