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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게임 개발일지 - 7
GamJia 2023. 12. 12. 22:24
수박게임 개발일지 7편Scriptable Object를 다시 사용해보자
원래 오늘 같은 레벨의 객체들끼리
합체쇼 하는걸 구현하려고 했는데
Scriptable의 level이랑 name을 사용하기
불편해서 다시 만들었다
이게 어제 Scriptable Capsule Data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 [CreateAssetMenu(fileName="Capsule Data",menuName="Capsule Data")] public class CapsuleData : ScriptableObject { [SerializeField] private string capsuleName; [SerializeField] private int capsuleLevel; public string CapsuleName { get { return capsuleName; } } public int CapsuleLevel { get { return capsuleLevel; } } }
원래는 Capsule Data에 GameObject
Name Level 다 넣어놓고
구조체 배열식으로 만들었었는데
그냥 없애고 Name이랑 Level만 넣고
이 데이터를 Capsule 클래스에 연결시켰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psule : MonoBehaviour { public CapsuleData capsuleData; }
원하는 데이터를 넣어주고
Capsule 클래스에 연결해줬다
currentIndex는 처음 만들때는 2번,
그 이후에는 맨 앞자리가 비어도
바로 채울 수 있게끔 하려고 넣은거다
list 맨 앞자리 객체는 현재 나와있는,
맨 뒷자리(두번째) 객체는 이거 바로 다음에
나올 객체이다
capsuleText는
이걸 말한다
귀찮군.
그리고 집게가 제대로 안집는거 같다는
피드백이 있어서 같이 고쳤다
일단 객체별로 맞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준 뒤
Trigger로 발동되게 했다
Trigger는 Data의 capsuleName을 이용했다
void Create() { ... clawAnimator.SetTrigger(capsuleList[0].GetComponent<Capsule>().capsuleData.CapsuleName); ... }
진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