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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게임 개발일지 - 7

GamJia 2023. 12. 12. 22:24

수박게임 개발일지 7편
Scriptable Object를 다시 사용해보자

 

원래 오늘 같은 레벨의 객체들끼리

합체쇼 하는걸 구현하려고 했는데 

Scriptable의 level이랑 name을 사용하기

불편해서 다시 만들었다

 

이게 어제 Scriptable Capsule Data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

[CreateAssetMenu(fileName="Capsule Data",menuName="Capsule Data")]
public class CapsuleData : ScriptableObject
{
    [SerializeField] private string capsuleName;
    [SerializeField] private int capsuleLevel;
    public string CapsuleName
    {
        get
        {
            return capsuleName;
        }
    }
    public int CapsuleLevel
    {
        get
        {
            return capsuleLevel;
        }
    }    
    

}

 

원래는 Capsule Data에 GameObject

Name Level 다 넣어놓고

구조체 배열식으로 만들었었는데

그냥 없애고 Name이랑 Level만 넣고

이 데이터를 Capsule 클래스에 연결시켰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psule : MonoBehaviour
{
    public CapsuleData capsuleData;
}

 

 

원하는 데이터를 넣어주고

 

 

Capsule 클래스에 연결해줬다

 

 

currentIndex는 처음 만들때는 2번,

그 이후에는 맨 앞자리가 비어도

바로 채울 수 있게끔 하려고 넣은거다

 

list 맨 앞자리 객체는 현재 나와있는,

맨 뒷자리(두번째) 객체는 이거 바로 다음에

나올 객체이다

 

capsuleText는

이걸 말한다

 

귀찮군.

그리고 집게가 제대로 안집는거 같다는

피드백이 있어서 같이 고쳤다

 

 

일단 객체별로 맞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준 뒤

 

 

Trigger로 발동되게 했다

Trigger는 Data의 capsuleName을 이용했다

 

void Create()
{
   	...
    
    clawAnimator.SetTrigger(capsuleList[0].GetComponent<Capsule>().capsuleData.CapsuleName);

  	...
}

 

 

내일은

 

진짜로

 

 

[ 같은 객체 합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