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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게임 개발일지 - 8

GamJia 2023. 12. 13. 22:24

수박게임 개발일지 8편
같은 놈을 제거해보자

 

일단 저번에 만든 데이터를 이용해

같은 레벨의 객체를 삭제하는 코드를 추가했다

 

 

그리고 어제는 Create 안에 Generate 기능이 같이 들어있었는데

오늘은 Create와 Generate로 분리했다

 

사실 이름을 다르게 좀 짓고 싶었는데

내 창의력의 한계다

 

이름 짓기 정말 어렵다

 

Create는 지금 생성할 과일, 바로 뒤에

생성할 과일 리스트를 갖고 있는 놈이고

Generate는 그 리스트를 이용해 객체를 만드는 놈이다

 

왜 이걸 분리했냐면

다음 객체 생성 시점이

현재 객체를 떨어뜨릴때가 아니고

떨어진 객체가 바닥이든, 과일이든

암튼 어딘가에 처음 닿았을 때다

 

그래서 이게 생긴거다

만약에 저 bool 값이 없으면

이미 떨어져서 구르고 있는 객체들이

생성! 생성! 생성! 할테니까

 

일단 여기까지가 오늘 한 부분인데

위 레벨의 객체를 어떻게 생성해야할지

조금 더 고민이 필요할 것 같다..

 

 

내일도

 

 

 

[ 같은 객체 합치기 ]

 

근데 내일 약속 있어서

가능할지는 미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