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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게임 개발일지 - 11
GamJia 2023. 12. 18. 18:48
수박게임 개발일지 11편오디오를 추가해보자
일단 지난번 Capsule 처럼
Audio를 담을 AudioStorage를 추가한다
일단은 2개만 넣었고
나중에 필요하면 알아서 넣을 예정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Audio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AudioManager Instance => instance; private static AudioManager instance; [SerializeField] AudioStorage _audioStorage; [SerializeField] AudioSource _bgm; [SerializeField] AudioSource _sfx; private void Awake() { if (null == instance) { instance = this; } } public void PlayBGM() { _bgm.Play(); } public void PlaySFX(AudioID id) { _sfx.PlayOneShot(_audioStorage.GetAudio(id)); } }
AudioManager를 추가해서
AudioManager.Instance.PlaySFX(이름);
이런식으로 효과음을 불러올 예정이다
아까 추가한 브금들을 넣어주꼬
오늘은 소리가 있어서
특별히 영상으로 찍어봤당
암튼 소리가 잘 난다
소리 볼륨 관련해서는 내일
UI 작업할 때 같이 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