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 Cake
8PM - Animal Crossing Wild World

사생활 보호 설정

https://gamjia.tistory.com

Mini Rooms

  • 내 미니룸
  • 미니미설정
  • 미니룸설정
  • 답글수 [0]

What Friends Say

한마디로 표현해봐~

1촌평 관리

수박게임 개발일지 - 11

GamJia 2023. 12. 18. 18:48

수박게임 개발일지 11편
오디오를 추가해보자

 

일단 지난번 Capsule 처럼

Audio를 담을 AudioStorage를 추가한다

 

일단은 2개만 넣었고

나중에 필요하면 알아서 넣을 예정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Audio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AudioManager Instance => instance;
    private static AudioManager instance;
    [SerializeField] AudioStorage _audioStorage;
    [SerializeField] AudioSource _bgm;
    [SerializeField] AudioSource _sfx;

    private void Awake()
    {
        if (null == instance)
        {
            instance = this;
        }
        
    }

    public void PlayBGM()
    {
        _bgm.Play();
    }

    public void PlaySFX(AudioID id)
    {
        _sfx.PlayOneShot(_audioStorage.GetAudio(id));
    }

}

AudioManager를 추가해서

AudioManager.Instance.PlaySFX(이름);

이런식으로 효과음을 불러올 예정이다

 

아까 추가한 브금들을 넣어주꼬

 

 

오늘은 소리가 있어서

특별히 영상으로 찍어봤당

 

암튼 소리가 잘 난다

 

소리 볼륨 관련해서는 내일

UI 작업할 때 같이 할 예정

 

내일은

 

 

 

[ UI 추가 ]

'Game Devel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박게임 개발일지 - 13  (2) 2023.12.20
수박게임 개발일지 - 12  (0) 2023.12.19
수박게임 개발일지 - 10  (0) 2023.12.15
수박게임 개발일지 - 9  (0) 2023.12.14
수박게임 개발일지 - 8  (0) 2023.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