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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게임 개발일지 - 17
GamJia 2023. 12. 26. 13:54
수박게임 개발일지 17편
Toggle 꽤 괜찮은녀석일지두..? 쿡..
늘 UI에서 클릭해서 원하는 기능을
하게 하고 싶을때는 버튼을 썼던 나였다
버튼에는 SpriteSwap이라고 해서
단지 클릭했을 때 색상이 변경되는게 아닌
원하는 이미지로 변경 되게끔 하는 기능이 있는데
https://docs.unity3d.com/kr/2021.1/Manual/script-SelectableTransition.html
전환 옵션 - Unity 매뉴얼
선택 가능한 컴포넌트 내에는 상태에 따라 다양한 전환 옵션이 있습니다. 상태로는 일반(normal), 강조(highlighted), 눌림(pressed), 비활성화(disabled)가 있습니다.
docs.unity3d.com
바뀐 스프라이트가 잘 유지가 되지 않는다고
해야하나 암튼 좀 별로다
그러다가 Toggle을 발견했는데
Toggle 자체에 isOn이라는 값이 있어서
isOn / !isOn을 이용해
내가 원하는 스프라이트로 변경하거나
기능을 유지 시킬 수 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enum SettingElement { Option, Volume, } public class ChangeSprite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Toggle toggle; [SerializeField] Sprite normalSprite; [SerializeField] Sprite pressedSprite; [SerializeField] private SettingElement settingElement; void Start() { toggle=GetComponent<Toggle>(); } public void SettingSprite() { if(toggle.isOn) { toggle.image.sprite = pressedSprite; } else { toggle.image.sprite = normalSprite; } switch(settingElement) { case SettingElement.Option: UIManager.Instance.ChangeOption(toggle); break; case SettingElement.Volume: AudioManager.Instance.ChangeVolume(toggle); break; } } }
그래서 Toggle에 이런 코드를
추가해주고 원하는 기능을 연결했다
그냥 귀찮아서 한번에 다 때려박았다
간단한 설명은 옆에 써있다
맨 위에 보면 Toggle을 전달 받아서
Toggle이 isOn이라면 이런 행동을
그게 아니라면 다른 행동을 하도록 되어있다
밑에는 그냥 버튼 기능이라 따로
Toggle을 전달 받지는 않았다
오늘도 영상으로 준비했다
중간에 Rate이나 Share 버튼을 누를때
음악이 뚝 끊기는 것처럼 보이는데
외부 사이트로 이동해서 그런거다
그게 영상에 담기지는 않을뿐.....
관련 주소와 홍보 문구가 잘 들어갔다
아마 Play Store에 올라가면
주소에 스토어 주소가 들어갈 것이다
그리고 Exit 버튼은 Build 해야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