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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게임 개발일지 - 18
GamJia 2023. 12. 27. 21:18
수박게임 개발일지 18편
이걸 좋아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이번 편은 16편을 미리 보고 오면
더 재밌게 볼 수 있습니다)
원래 오늘 게임 오버 부활을 하려고 했다
사실 하고는 있지만..
아직 UI 오브젝트를
제작 중이다.....
그래서 오늘 생긴 어이없는 일에
대해 말해보려고 한다
크리스마스 주말동안
캔버스 안에 들어있는
Claw랑 UI를 어떻게든
분리하겠다고 개지랄 떨었었다
결론적으로
Size Resizer, CheckMouseYPosition()
그 어떤 것도 필요가 없었다
=
if(EventSystem.current.IsPointerOverGameObject())
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사실 이걸 알게 된 경위가 좀 어이없긴 하다
핸드폰 객체 가장 위에
저렇게 Outline 객체가
따로 존재한다
근데 이미지가 맨 위를 덮고 있으니
밑에 있는 버튼들이 잘 안눌리는거다....
그래서 찾아보니까
Image의 Raycast Target의
체크를 해제하면 된다길래 해제했다
그랬더니 이미지가 있지만
Raycast를 무시하기 때문에
밑에 있는 버튼들이 잘 눌린다!!
사실 저걸 안지는 한 이틀? 정도 됐는데
오늘 갑자기 다른거 하다가 문득...
혹시..? 해서
저런 UI를 제외한 나머지
(EX: 배경, Claw, 등등)의
Raycast를 무시하도록 하고
if(EventSystem.current.IsPointerOverGameObject()) { return; }
Claw 클래스의 CheckMouseYPosition을 지우고
Update 맨 위에 이걸 넣으면......
설마 될까? 그냥 진짜 설마.. 되겠어?
하는 마음으로 테스트를 했었다
잘....되네....?
진짜 개빡친다.......
하지만 이걸 통해서
Image의 Raycast Target을
확실하게 배운 것 같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