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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게임 개발일지 - 23

GamJia 2024. 3. 27. 23:11

퍼즐게임 개발일지 23편
개큰감동

 

요즘 튜토리얼을 만지고 있었는데

내가 원하는건

 

튜토리얼 대사가 나오다가

이렇게 해봐

(했음)

다음 대사

 

이거였는데 워씨 생각보다 어려웠다

하지만

 

.

 

 

일단 IsTutorialComplete라는 이름의

Boolean을 만들었다

Intial Value는 False로 했다가

하나라도 맞췄다?

그럼 true로 전환 시켜서

다음 대사가 나오게 끔 해주었다

 

 

 

처음 게임이 시작 될 때

대사가 두 갈래로 갈라지는데

 

 

이 둘은 갖고 있는 Condition이 다르다

IsTutorialComplete이 false인 경우는

튜토리얼을 진행하기 전 대사

true는 진행 한 이후의 대사이다

 

 

Boolean을 언제 바꾸면 좋을까 고민했는데

혹시 기억할랑가 모르겠지만

퍼즐을 맞추게 되면 PuzzleData.json에

퍼즐 관련 데이터를 저장한다

 

퍼즐을 하나도 맞추지 않았다면

PuzzleData.json이 null일거고

하나라도 맞췄다면 null이 아니겠지?

 

그래서 null이 아니게 되었을 때

Boolean을 전환 시켜주었다

 

 

마지막 대사(퍼즐을 맞춰봐라)가 출력 될 때

이벤트를 하나 실행 시켜주었다

 

이 스타트 퀘스트는 체크 퀘스트라는

코루틴을 돌게 되는데 이 코루틴은

1초마다 json 비었어? 아직?

비었어? 아직? 비었어? 아직?

이걸 검사한다

 

아까 말했던 json 파일이 null이 아닌걸 발견하면

아까 만든 Boolean을 true로 전환시켜주고

방금 대사를 시작해준다

근데 저게 무슨 구조냐면

 

StartConversation("대사 이름,말하는 사람,상대방,대사ID)

이렇게 되어있다 참고로 사람들은

 

transform으로 들어가게 된다

String,Transform,Transform,Int

 

 

각 대사들은 고유의 아이디를 갖고 있는데

퍼즐을 맞춘 이후의 ID가 15번이라서 15를 넣었다

화자와 청자의 transform을 null로 비워둔 이유는

어차피 저기에 이미 배우(동그라미 표시)를

지정해둬서 굳이 저거까지 안해도 상관 없당

 

 

 

 

오랜만에 진행과정 영상!

(별거 없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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