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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Text Mesh Pro 한글이 네모로 나올 때

2024. 4. 20. 23:00Game Develop

 

요즘 개발일지를 못 올려서

개발 때려친거 아닌가 싶을 수 있지만

사실 그런건 아니고 다음 주까지

게임을 내야할 일이 있어서

거기에 집중하느라 못 올렸다

 

암튼 TextMeshPro로 한글을 작성하면

왓더뽝 쉗더뽝! 한글이 네모로 나온다

현재 폰트에 한글 글리프(한글의 시각적 모양)이 없어서

그런건데 아주 쉽게 해결 할 수 있다

 

렛츠고

 

아주 친절하게 Text Mesh Pro 폰트를

만드는 방법부터 알려주겠다

 

 

Source Font에 원하는 폰트를 넣고

Atlas Resolution을 높여준다

Default는 512X512인데 Atlas Resolution이

높으면 높을 수록 문자가 깔끔하게 보인다

(대신 용량도 커진다)

 

이렇게 폰트를 만들었으니 써볼까?

 

뭐지?

당연함 아직 네모를 해결할 방법을 설명 안했으니까

 

 

방금 만들어준 폰트 Inspector에 들어가면

Atlas Population Mode, Sampling Point Size가 있는데

Atrlas Population Mode를 Dynamic으로

Sampling Point Size는 대충 아무 사이즈 넣어주고

밑에 있는 Apply를 넣어주자

 

Atlas Population Mode는 게임이나 앱에서 글자 모양들을

그림 파일에 미리 넣을지(Dynamic),

아니면 사용하면서 넣을지(Static) 정하는 설정이다

 

font를 만들때 resolution을 높게 설정해서

기본 폰트 사이즈가 나 같은 경우에는 650?

정도 나왔는데 그건 너무 커서 60 정도로 줄였다

 

 

한글이 아주 잘 나온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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