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mb Kirby Running
Cat Life - GT-K
해결 한 오류.... Animator와 Rigidbody

2024. 6. 22. 03:55Game Develop

럴수럴수가;;;;;;;;;;;
블로그를 쓴지 10분도 안돼서
오류의 원인을 찾았다
 
웃긴건 하루 종일 오류 원인 못 찾았는데
블로그 쓰자마자 찾았다;;;;;;;
 
원인은 Animator에 있던 한 애니메이션이었다
이 애니메이션은 다른 애니메이션과 달리
Pivot을 0으로 설정하는 내용이 포함 되어있었다
 

Pivot의 위치에 따라 회전, 크기, 스케일 수정이 이루어지는데
나는 Pivot을 0으로 설정해 아래의 예시처럼
Y Scale의 변화를 주고 싶었다
 
 
https://docs.unity3d.com/kr/560/Manual/UIBasicLayout.html

기본 레이아웃 - Unity 매뉴얼

이 섹션에서는 UI 요소를 서로 간 비교하거나 캔버스와 비교하여 배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GameObject -> UI -> Image 메뉴에서 이미지를 생성하고 섹션을 참고하여 직접 테스트해 볼 수 있습

docs.unity3d.com

 

암튼 Pivot 관련 내용을 Animation에서
지우기만 했는데 바로 Rigidbody가 잘 작동하기
시작했다;;;;;;;; 이게 뭐냐 도당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