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한 오류.... Animator와 Rigidbody
2024. 6. 22. 03:55ㆍGame Develop
![](https://blog.kakaocdn.net/dn/bSjnDF/btsH7ZL82VV/4AD9fuLo9hV4qLkd7fwmt1/img.png)
럴수럴수가;;;;;;;;;;;
블로그를 쓴지 10분도 안돼서
오류의 원인을 찾았다
웃긴건 하루 종일 오류 원인 못 찾았는데
블로그 쓰자마자 찾았다;;;;;;;
원인은 Animator에 있던 한 애니메이션이었다
이 애니메이션은 다른 애니메이션과 달리
Pivot을 0으로 설정하는 내용이 포함 되어있었다
![](https://blog.kakaocdn.net/dn/QvY3Y/btsH9FLYzBo/KPBTrJPBxlkJkZ8QIqNntk/img.png)
Pivot의 위치에 따라 회전, 크기, 스케일 수정이 이루어지는데
나는 Pivot을 0으로 설정해 아래의 예시처럼
Y Scale의 변화를 주고 싶었다
https://docs.unity3d.com/kr/560/Manual/UIBasicLayout.html
기본 레이아웃 - Unity 매뉴얼
이 섹션에서는 UI 요소를 서로 간 비교하거나 캔버스와 비교하여 배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GameObject -> UI -> Image 메뉴에서 이미지를 생성하고 섹션을 참고하여 직접 테스트해 볼 수 있습
docs.unity3d.com
암튼 Pivot 관련 내용을 Animation에서
지우기만 했는데 바로 Rigidbody가 잘 작동하기
시작했다;;;;;;;; 이게 뭐냐 도당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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