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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게임 재개발일지 - 1

2024. 8. 3. 22:47Game Develop

수박게임 재개발일지 1편
코드 리팩토링을 해보자

 

https://gamjia.tistory.com/259

 

수박게임 개발일지 - 1

수박게임 개발일지 1편 과일들을 그려보자 그녀의 다이어트 블로그 주소 https://blog.naver.com/smg5175 민영 : 네이버 블로그자기소개를 입력하세요.blog.naver.com 왜 그 많은 게임 중 수박게임이냐?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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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 게임을 만든지는 반년

새로운 게임 회사에 입사한지는

이제 한달이 되었다

 

나는 입사하고 또박게임을 만들게 됐다

(조금 내용이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머지 게임이라는 공통점이 있기에

회사에서 게임 만들면서

옛날 내 코드를 참고하기도 했다

 

근데

 

지금 보니까

 

 

 

 

 

 

 

 

 

 

 

 

 

 

 

 

 

 

 

 

 

 

 

 

 

 

 

 

 

 

 

 

 

 

 

 

 

 

 

 

 

너무 못 썼어!!!!!!!!!!!!!!!!!!!!!

 

이런 방법이 있는데 왜 저렇게 한거지?

하고 내 코드를 보면서 욕을 했다

 

그리고

 

구글 측에서 API 레벨 올리라고

메일을 보내서 API 올리는 김에

코드 리팩토링을 하기로 했다

 

 

 

일단 혹시 모르니까 Branch를 하나 생성해주었다

코드를 조금 바꾸는 정도가 아니고

구조랑 코드를 싹 다 바꾸고 싶어서 그렇다

 

 

 

일단 오랜만에 파일을 열어서

기존 Scene을 Main2라고 바꿔줬다

 

 

 

게임 옵션이나 광고 같은건

굳이 고칠 필요 없어서

그걸 제외한 코드는 싹 다 지웠다

 

 

그리고 원래 Pixel Per Unit이 16.67?이었나

그래서 그런지 width, height가 다 저딴식이길래

Pixel Per Unit을 20, width, height를 좀 정리했다

 

사실 569.886이나 570이나 눈으로 보면

차이는 느껴지지 않지만 그냥 좀 글차나

 

 

그리고 Animation을 보니까

Blue를 기준으로 사이즈가 작아질 수록

집게발의 회전 각도 수치가 더 높던데

 

예시로 Default인 블루와 오렌지를 들고 와봤다

 

블루의 Width는 180

오렌지는 96이다

 

그리고 회전은 16도를 한걸 봐서

(블루의 width-오렌지의 width)/5.25를 하면

된다는 걸 알 수 있다

 

수치로 계산해서 그만큼 내가

Rotation해주면 되는데 저걸

애니메이션에 하나하나 넣고 있었다;;;;;

 

 


 

사실 코드 리팩토링인데

당장 오늘 하기는 귀찮다..^^

본격적인 리팩토링은 내일 할래

 

평일에는 6월의 밤

주말에는 수박게임 리팩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실 월요일부터 6월의 밤

다시 진행하려고 했는데

 

 

 

 

 

 

 

 

 

 

 

 

 

 

 

 

 

 

 

 

 

 

 

가비지타임의 영중, 찬양, 준수.. 지인들 선물용

 

 

이번주는 그림 그리면서 놀았다..

내일부터 다시 열심히..........

 

아 구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