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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게임 재개발일지 - 3

GamJia 2024. 8. 11. 03:09

수박게임 재개발일지 3편
쓸 제목이 없다 빨리 따라와

 

일단 시작하기 전에 구글측에서

또 귀찮게 하는 이메일이 왔길래

확인하다가 발견한 귀여운 학교 마스코트

 

 

저번 시간에 캡슐을 생성하고

떨어뜨리는 것 까지 진행을 했었다

오늘은 drop할 때 부모를 옮겨주고

새롭게 캡슐을 업데이트, merge까지 해보겠다

 

일단 지금은 부모가 계속 Claw(갈고리)에

고정되어있는 상태이다

 

 

그렇게 되면 부모인 갈고리가 움직이면

자식인 캡슐도 같이 움직이게 된다는 뜻이다

 

 

EndDrag에서 캡슐들을 모아놓는 빈 객체

capsuleGroup으로 부모를 옮겨주기로 했다

 

 

그리고 부모를 옮기면

현재 캡슐은 null로 비워두고

Invoke를 이용해 1초 뒤에

UpdateCapsule을 호출해주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psule : MonoBehaviour
{
    public CapsuleID capsuleID;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other)
    {
        var capsuleComponent = other.gameObject.GetComponent<Capsule>();

        if (capsuleComponent != null)
        {
            if (capsuleID == capsuleComponent.capsuleID)
            {
                Debug.Log("같음");
            }
        }
    }

}

 

그리고 이건 옛날 코드랑 동일한데

Capsule Component를 객체에 연결해주고

동일한 capsuleID를 갖고 있다면

테스트로 "같음"을 출력하게 해주었다

 

 

주황색 캡슐에 주황색 캡슐이 닿으니

정상적으로 "같음"이 출력된걸 확인했다

 

근데 왜 2번 출력되냐고?

내가 맞았으면 쟤도 맞은거니까

 

 

재밌는건 Log를 봐도 알겠지만

동시에 부딪혔어도 정말 간발의

차로 내가 먼저 부딪혔어!가 정해지기에

그걸 이용해서 둘이 부딪혀도

머지는 한번만 부르게 해주었다

 

이 부분은 옛날 코드 그냥 가져다가 씀

 

 

이전과 달라진 부분이라면

바로 Merge 부분이 아닐까 싶다

전에는 CapsuleData를 이용해서

다음 객체를 반환하게 했었나 그랬는데

아니 뭔 CapsuleID,CapsuleData..

들고 있는게 쓰잘대기 없이 많길래

CapsuleID를 이용해서 다음 레벨의

객체를 반환하는 내용을 새로 추가하여 연결했다

 

Prefab Rigidbody는 Static이기에 생성하고

Dynamic으로 바꿔줬다

 

 

주황색이 부딪혀서 다음 레벨의 객체인

노란색 캡슐이 생성된걸 확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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