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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3] Color Fill Tutorial 2
GamJia 2024. 11. 19. 21:39
오블완 챌린지 13일차
빨리 블로그 올리고 집 좀 치우고
샤워하고 엽떡 먹을 생각에
신난 GamJia 입니다
어제 강의에 이어서Color Fill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어제 나온 결과물인데 뭐랄까
Grid가 정 가운데가 아니죠..?
Spacing이나 Position도
Grid가 10X10일 때는 괜찮지만
다른 경우에는 별로라서..
https://www.youtube.com/watch?v=u2_O-jQDD6s
Grid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UI Canvas에서만 사용 가능해서..
오늘은 다른 분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public int gridSize = 5; // 그리드 크기 public float gridScale = 1.2f; ... public void UpdateGridPrefabs() { foreach (Transform child in transform) { Destroy(child.gameObject); } for (int y = 0; y < gridSize; y++) { for (int x = 0; x < gridSize; x++) { GameObject prefab = grid[x, y] ? enablePrefab : disablePrefab; GameObject tile = Instantiate(prefab, transform); float positionX = x * gridScale; float positionY = y * -gridScale; // y는 음수 방향으로 이동 tile.transform.localPosition = new Vector2(positionX, positionY); } } // 그리드 전체 중심으로 위치 조정 float gridW = gridSize * gridScale; float gridH = gridSize * gridScale;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2(-gridW / 2 + gridScale / 2, gridH / 2 - gridScale / 2); }
기존 내용에서 Grid 정렬 방법을
저분 강의 내용대로 따라했습니다..ㅎㅎ
저장 후 실행해보니 Grid가
깔끔하게 정렬된걸 확인했습니다!
Editor에서 최대 Grid Size를 11로 늘려주고
원작 소개하면서 보여드린 이미지와
동일하게 배치해보겠습니다
표시한대로 grid가
이쁘게 생성되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캐릭터를 이동 가능 지역에
랜덤으로 생성하고 범위 내에서
움직일 수 있게 해주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GitHub에 Commit하는걸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내일, 그 다음, 마지막 날까지의
내용을 정리했을 때 이 게임이
여태 만든 게임 중에 제일 간단하면서
쉽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