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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 Animation Controller

GamJia 2024. 12. 13. 12:18

 

https://docs.cocos.com/creator/3.8/manual/en/animation/marionette/animation-controller.html

 

Animation Controller | Cocos Creator

 

docs.cocos.com

 

코코스의 단점 중 하나는

공식 문서를 굉장히 대충 쓴다는 것이다

 

그래서 입사 초기에 Animator를 쓰려다가

설명이 없어서 못 썼는데 이번에 쓰게 됐다

 

this.getComponent(animation.AnimationController).setValue('Variable 이름',true);

 

Unity는 SetBool, SetTrigger 등으로

Variable들을 따로 관리하는데

Cocos는 setValue로 통합 되어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Animator.SetBool.html

 

Unity - Scripting API: Animator.SetBool

Use Animator.SetBool to pass Boolean values to an Animator Controller via script. Use this to trigger transitions between Animator states. For example, triggering a death animation by setting an “alive” boolean to false. See documentation on Animation

docs.unity3d.com

 

 

setValue를 보면 인자 이름과 값을 넣어야하는데

그럼 Trigger는 어떻게 써야하나 싶다

Trigger도 bool 값 처럼 옆에 true를 써주면 된다

 

공식 문서에 저 내용이 없어서 한참 헤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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