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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 Animation Controller
GamJia 2024. 12. 13. 12:18
https://docs.cocos.com/creator/3.8/manual/en/animation/marionette/animation-controller.html
Animation Controller | Cocos Creator
docs.cocos.com
코코스의 단점 중 하나는
공식 문서를 굉장히 대충 쓴다는 것이다
그래서 입사 초기에 Animator를 쓰려다가
설명이 없어서 못 썼는데 이번에 쓰게 됐다
this.getComponent(animation.AnimationController).setValue('Variable 이름',true);
Unity는 SetBool, SetTrigger 등으로
Variable들을 따로 관리하는데
Cocos는 setValue로 통합 되어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Animator.SetBool.html
Unity - Scripting API: Animator.SetBool
Use Animator.SetBool to pass Boolean values to an Animator Controller via script. Use this to trigger transitions between Animator states. For example, triggering a death animation by setting an “alive” boolean to false. See documentation on Animation
docs.unity3d.com
setValue를 보면 인자 이름과 값을 넣어야하는데
그럼 Trigger는 어떻게 써야하나 싶다
Trigger도 bool 값 처럼 옆에 true를 써주면 된다
공식 문서에 저 내용이 없어서 한참 헤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