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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6 Challenge - 1

GamJia 2024. 12. 15. 23:29

 
Unity 6 Kimchi Run - 1


 
Unity 6의 출시와 함께
게임 개발 입문자를 위한
게임 개발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58_FWqiekI&t=8028s

 

이벤트는 12월 15일부터 1월 30일까지
진행되고 관련 영상은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노마드코더님.. 영상 종종 봤는데
게임 개발 영상은 또 처음 보네요
 


 
우선 Unity 6를 설치해주겠습니다!
모듈은 WebGL 모듈이 필요합니다
다운로드 하는 동안 저는 밥 먹고 왔어요ㅋㅋ
 


 
게임 프로젝트를 생성해주고(Universal 2D)
위의 주소로 들어가서
게임 에셋을 다운로드 받아주겠습니다
 


Unity 폴더.zip
0.00MB

 

 
저는 늘 새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미리 폴더들을 세팅해둡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세팅 해줄게요
 


 
오블완 챌린지 때 처럼
자연스럽게 Sprite 세팅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 픽셀 사랑해 ❤

 
여담인데 저는 픽셀 스프라이트를
좋아하다 못해 사랑해서 Sprite
받아올 때 너무 행복했습니다
 


 
배경에 쓸 Qaud GameObject
하나 만들어주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Quad에 스프라이트를 연결했는데
패턴처럼 연결된게 아니고
가로로 길게 늘어난 모습입니다..
 


 
뒷 배경으로 쓸 Sprite들을
선택해서 Wrap Mode를 Clamp에서
Repeat으로 변경해줄게요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TextureTypes.html

텍스처 타입 - Unity 매뉴얼

텍스처 임포터를 통해 다양한 텍스처 타입을 Unity 에디터로 임포트할 수 있습니다.

docs.unity3d.com

 


 
설정 변경한 Sprite를 다시
Quad에 넣어주면 저렇게
Material이 생기게 되는데요
Material Tiling Setting도 변경해줄게요
 


 
Sky Quad 복제해서 Building Quad를
만들어줬는데 옴뫄갓... 뭔가 이상합니다..
이것도 Material 설정을 바꿔줄게요
 


 
빌딩 Material의 Surface Type을
Transparent로 바꿔주고
Tiling도 변경해주겠습니다
 


 
Building Quad를 복사해서
이번에는 Ground Quad를 만들었습니다
근데 빌딩에 바닥이 가려졌습니다..
 


 
일반적인 2D 객체였다면
Order in Layer를 변경했겠지만
Quad는 2D처럼 보이는 3D 객체라서
Z 좌표의 영향을 받습니다
 
https://docs.unity3d.com/kr/560/Manual/Example-CreatingaBillboardPlane.html

예제 - 쿼드 생성 - Unity 매뉴얼

Unity는 납작한 표면을 나타내는 Plane 및 Quad 프리미티브 오브젝트와 함께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리미티브 오브젝트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하지만 기초적인 사변형 메시를 만드는 방법

docs.unity3d.com

 


 
배경 객체들끼리의 Z 좌표를 조정해
Ground가 잘 보일 수 있게 해주겠습니다
이렇게 보니 약간 연극 무대 같네요ㅋㅋ
 


 
다른 객체와 마찬가지로
Ground Tiling 설정도
변경해주겠습니다
 


 
객체들을 적절히 배치하고
Game Tab으로 넘어가서 확인했더니..
저렇게 보기 흉한 빈 공간이 있는데요
 


 
그럴 때 Main Camera에 들어가서
Enviroment - Background의 색을
하늘 Sprite 색으로 변경해주면?
 


 
짜자잔~~~~~
배경이 자연스럽게 적용된걸
확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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