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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6 Challenge - 3

GamJia 2024. 12. 20. 00:06

Unity 6 Kimchi Run - 3


 
이번에는 Jump Sprite의 앞부분을 선택 후
Player에 드래그 해 Player_Jump라는
Animation을 만들어주겠습니다
 


 
Window / Animation / Animation에서
만든 Animation을 확인할 수 있고
Property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Jump Sprite의 뒷부분은
착지 부분 이니 Player_Land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주겠습니다
 


 
Window / Animation / Animator에서
만든 Animation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Transition으로 Animation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unity3d.com/Manual/class-Transition.html

Unity - Manual: Animation transitions

State Machine Transitions Animation transitions Use animation transitionsAllows a state machine to switch or blend from one animation state to another. Transitions define how long a blend between states should take, and the conditions that activate them. M

docs.unity3d.com

 


 

 
그 다음 Player_Land->Player_Run 제외
나머지의 Has Exit Time을 비활성화 해주고
Transition Duration을 0으로 설정 해주겠습니다
 

 Has Exit TimeTransition Duration
역할애니메이션 전환 타이밍을 결정애니메이션 전환 시 블렌딩 시간을 결정
설명현재 애니메이션이 얼마나 재생된 후 전환될지 제어(애니메이션의 종료 시점 제어)현재 애니메이션과 다음 애니메이션이 겹치는 시간(전환 시 끊김 없이 자연스러운 연결 제공)
주요값true: 애니메이션 재생 후 전환
false: 조건 충족 시 즉시 전환
0: 블렌딩 없음
>0: 부드럽게 전환

 


 
그 다음 isJump, isLand라는
Trigger Parameter를 추가해주겠습니다
영상처럼 Int로 해도 돼요
 


 
Player_Run -> Player_Jump에는 isJump
Player_Jump -> Player_Land에는 isLand
Trigger를 연결해주겠습니다
 


 
일단 직접 Parameter를 확인해보니
Trigger대로 Animation이 잘 전환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점프, 착지는 한번만 할 수 있게
Animator에서 관련 Animation을 클릭 후
Loop Time을 해제해주겠습니다
 


 
전에 만든 Player Script를 수정해서
Animator가 들어갈 수 있게 해주겠습니다
Script는 Youtube 영상을 참고하세요!
 

playerAnimator.SetTrigger("isJump"); // 저는 Int 대신 Trigger를 썼으니 이 부분을 다르게 해줄게요

 

Type설명메소드
Float실수 값을 설정SetFloat(string name, float value)
Int정수 값을 설정SetInteger(string name, int value)
Booltrue 또는 false 값을 설정SetBool(string name, bool value)
TriggerTrigger 상태를 활성화 (1회용 신호)SetTrigger(string name)

 


 
코드를 저장하고 실행해보니
달리기->점프->착지->다시 달리기
전환이 매끄럽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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