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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6 Challenge - 3
GamJia 2024. 12. 20. 00:06
Unity 6 Kimchi Run - 3
이번에는 Jump Sprite의 앞부분을 선택 후Player에 드래그 해 Player_Jump라는Animation을 만들어주겠습니다
Window / Animation / Animation에서만든 Animation을 확인할 수 있고Property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Jump Sprite의 뒷부분은착지 부분 이니 Player_Land라는이름으로 만들어주겠습니다
Window / Animation / Animator에서만든 Animation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Transition으로 Animation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unity3d.com/Manual/class-Transition.html
Unity - Manual: Animation transitions
State Machine Transitions Animation transitions Use animation transitionsAllows a state machine to switch or blend from one animation state to another. Transitions define how long a blend between states should take, and the conditions that activate them. M
docs.unity3d.com
그 다음 Player_Land->Player_Run 제외나머지의 Has Exit Time을 비활성화 해주고Transition Duration을 0으로 설정 해주겠습니다
그 다음 isJump, isLand라는Trigger Parameter를 추가해주겠습니다영상처럼 Int로 해도 돼요
Player_Run -> Player_Jump에는 isJumpPlayer_Jump -> Player_Land에는 isLandTrigger를 연결해주겠습니다
일단 직접 Parameter를 확인해보니Trigger대로 Animation이 잘 전환되고있는 모습입니다!
점프, 착지는 한번만 할 수 있게Animator에서 관련 Animation을 클릭 후Loop Time을 해제해주겠습니다
전에 만든 Player Script를 수정해서Animator가 들어갈 수 있게 해주겠습니다Script는 Youtube 영상을 참고하세요!
playerAnimator.SetTrigger("isJump"); // 저는 Int 대신 Trigger를 썼으니 이 부분을 다르게 해줄게요
코드를 저장하고 실행해보니달리기->점프->착지->다시 달리기전환이 매끄럽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