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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6 Challenge - 2

GamJia 2024. 12. 16. 23:56

 
Unity 6 Kimchi Run - 2


왼쪽은 Unity 6, 오른쪽은 이전 버전

 
오늘은 무한 배경 관련
Script 작업을 해주겠습니다
Script는 Youtube 영상을 참고하세요!
 


 
작성 후 관련 데이터들을 연결했습니다
이 내용을 저는 다른 방법으로 구현했었는데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gamjia.tistory.com/427

[Day 4] Flappy Bird Tutorial 3

오블완 챌린지 4일차 직장 동료 결혼식까지 3주나 남았는데블랙 원피스 산다고 알리 켰다가돈을 신나게 쓴 GamJia 입니다 어제 강의에 이어서Flappy Bird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Pipe를 Scene에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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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장 후 실행해보니
배경들이 이쁘게  움직이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달리는 Sprite들을 여러개 선택 후
Animation 폴더에 Player_Run이라는
이름의 Animation으로 만들어주겠습니다
 


 
Pixel Per Unit(Unit에 들어가는 Pixel의 수)을
수정해서 크기를 키워주겠습니다
저게 작으면 이미지가 커집니다!
 


 
Player와 바닥에 Collider를
추가해서 물리 충돌이
일어날 수 있게 세팅해주겠습니다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CollidersOverview.html

콜라이더 - Unity 매뉴얼

콜라이더(Collider) 컴포넌트는 물리 충돌 처리를 위한 오브젝트의 형태를 정의합니다. 콜라이더는 보이지 않는 요소이므로 오브젝트의 메시와 정확히 동일한 모양일 필요는 없으며, 실제로는 게

docs.unity3d.com

 


 
캐릭터에는 중력이 가해졌지만
바닥의 Collider 덕분에
밑으로 떨어지지 않는 모습입니다!
 


 
Player Script를 작성해주고
마찬가지로 관련 데이터를
연결해주었습니다
 
https://gamjia.tistory.com/m/425

[Day 3] Flappy Bird Tutorial 2

오블완 챌린지 3일차 늘어지게 자다가 일어나서블로그 쓰고 기타연습 할 생각에신난 GamJia 입니다 어제 강의에 이어서Flappy Bird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어제 분리한 Sprite들을 배치해보는데캐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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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을 찍을 때 스페이스바를
연타했지만 무한 점프 버그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굿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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