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6 Challenge - 4
2024. 12. 22. 01:24
Unity 6 Kimchi Run - 4


건물과 아이템 Sprite의 Pixel Per Unit,
Pivot을 수정하고 건물 Sprite을
넣어주겠습니다 아 픽셀 귀여워❤



예전에 버그 수정하면서
Pivot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한 짤이
있어서 같이 첨부합니다
https://gamjia.tistory.com/389
해결 한 오류.... Animator와 Rigidbody
럴수럴수가;;;;;;;;;;; 블로그를 쓴지 10분도 안돼서 오류의 원인을 찾았다 웃긴건 하루 종일 오류 원인 못 찾았는데 블로그 쓰자마자 찾았다;;;;;;; 원인은 Animator에 있던 한 애니메이션이었다 이 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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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이동 Mover / 영역 밖 자동 삭제 Destroyer
코드를 추가해주겠습니다
Script는 Youtube 영상을 참고하세요!
(여담인데 이름 바뀌어서 아직 좀 헷갈립니다)

영상에서는 X 좌표가 일정 수치 미만일 때
Destroy 해주었는데 이거 외에도
생성 후 일정 시간이 지났을 때,
영역 밖 Trigger Collider에 객체가 닿았을 때,
이동 거리가 일정 범위 이상일 때,
Destroy 대신 Object Pooling을 사용하는 방법 등
다양하게 관리할 수 있으니까
편한 방법으로 쓰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gamjia.tistory.com/427
[Day 4] Flappy Bird Tutorial 3
오블완 챌린지 4일차 직장 동료 결혼식까지 3주나 남았는데블랙 원피스 산다고 알리 켰다가돈을 신나게 쓴 GamJia 입니다 어제 강의에 이어서Flappy Bird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Pipe를 Scene에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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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onent 설정을 완료한 건물을
Prefabs 폴더에 넣어 Prefab으로
변환시켜주고 나머지도 만들어주겠습니다

아까 처음 건물을 생성했던 자리에
Spawner를 만들어주고 Spawn Delay와
건물 Prefab들을 넣어주겠습니다

건물들 중 하나가 랜덤으로
3~5초 마다 하나씩 잘 생성되는걸
확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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