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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6 Challenge - 5
GamJia 2024. 12. 24. 23:55
Unity 6 Kimchi Run - 5
오늘은 오토바이 Sprite를 선택 후
Animation 폴더에 Motorbike이라는이름의 Animation으로 만들어주겠습니다
Sprite의 Pixel Per Unit을 수정하고
Sprite Editor에 들어가서 Sprite의
Pivot을 Bottom으로 수정해주겠습니다
충돌 처리를 위해 Collider와 Rigidbody,
그리고 전에 만든 Mover와 Destroyer를
객체에 연결해주겠습니다
노마드코더님의 경우 Polygon Collider를
고르셨는데 반응 속도가 느려서 상황에 맞게
적절한 Collider를 고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토바이와 동일한 위치에 적 Spawner
객체를 만들어주고 오토바이는 위치
리셋 후 Prefab으로 만들어주겠습니다
방금 만든 오토바이 객체를 복사해서
Sprite랑 Animator만 변경해서
Halmoni(ㅋㅋ) Prefab도 만들어주겠습니다
전에 만든 배경과 Enemy들이
랜덤하게 잘 생성되고 있습니다!
아 배달음식 먹고 싶다
노마드코더님의 경우 Tag를
이용해서 충돌 객체를 분리해주었는데요
저는 Script를 이용하겠습니다
https://docs.unity3d.com/kr/2020.3/Manual/Tags.html
태그 - Unity 매뉴얼
태그(Tag) 는 한 개 이상의 게임 오브젝트 에 할당할 수 있는 레퍼런스 단어입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캐릭터에 “Player”를, 플레이어가 조작하지 않는 캐릭터에 “Enemy” 태그를
docs.unity3d.com
private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if (other.TryGetComponent(out Enemy enemy)) { Debug.Log("Collided with Enemy"); } else if (other.TryGetComponent(out Food food)) { switch (food.type) { case Food.Type.Normal: Debug.Log("Food Type: Normal"); break; case Food.Type.Gold: Debug.Log("Food Type: Gold"); break; } } else { Debug.Log("Collided with an unidentified object"); } }
저는 Tag 대신 Script로 구분했기에
TryGetComponent을 사용했으며
Enum을 이용해 Normal,Gold Food로 나눴습니다
https://docs.unity3d.com/6000.0/Documentation/ScriptReference/Component.TryGetComponent.html
Unity - Scripting API: Component.TryGetCompon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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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rlic,Gochu,Baechu(왜 Maneul이 아니고)를
만들어주고 Type은 전부 Normal로 해줄게요
GoldBaechu만 Gold로 해주겠습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ood : MonoBehaviour { public enum Type { Normal, Gold } public Type type = Type.Normal; // Start is called once before the first execution of Update after the MonoBehaviour is created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참고로 Food의 Script는 다음과 같습니다
충돌할 때 Type에 따라서
구분해서 행동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만든 Food 객체들을 각각의 Spawner에
넣어주겠습니다 한 Spawner에 넣고
확률로 조정하고 싶은데 그냥 했습니다
이거 보니까 전에 김장한거 생각나네요
31일에 오랜만에 본가가서 효도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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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장
전국의 언니들저한테 시집오시면제가 매년 김치 담궈드릴게요연하는 미안한데 사양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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