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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6 Challenge - 5

GamJia 2024. 12. 24. 23:55

Unity 6 Kimchi Run - 5


 

오늘은 오토바이 Sprite를 선택 후

Animation 폴더에 Motorbike이라는
이름의 Animation으로 만들어주겠습니다

 


 

Sprite의 Pixel Per Unit을 수정하고

Sprite Editor에 들어가서 Sprite의

Pivot을 Bottom으로 수정해주겠습니다

 


 

충돌 처리를 위해 ColliderRigidbody,

그리고 전에 만든 MoverDestroyer

객체에 연결해주겠습니다

 

Type 설명 속도 주요 사용 사례
Box Collider 사각형 충돌 영역 매우 빠름 벽, 바닥, 단순한 장애물
Circle Collider 원형 충돌 영역 빠름 공, 버튼, 원형 오브젝트
Polygon Collider 다각형 충돌 영역 느림 복잡한 형태의 오브젝트
Capsule Collider 캡슐 모양 충돌 영역 빠름 캐릭터, 움직이는 NPC
Edge Collider 선형 경계 충돌 영역 빠름 경사로, 외곽선 충돌

 

노마드코더님의 경우 Polygon Collider

고르셨는데 반응 속도가 느려서 상황에 맞게

적절한 Collider를 고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토바이와 동일한 위치에 적 Spawner

객체를 만들어주고 오토바이는 위치

리셋 후 Prefab으로 만들어주겠습니다

 


 

방금 만든 오토바이 객체를 복사해서

Sprite랑 Animator만 변경해서

Halmoni(ㅋㅋ) Prefab도 만들어주겠습니다

 


 

전에 만든 배경과 Enemy들이

랜덤하게 잘 생성되고 있습니다!

아 배달음식 먹고 싶다

 


 

노마드코더님의 경우 Tag

이용해서 충돌 객체를 분리해주었는데요

저는 Script를 이용하겠습니다

 

https://docs.unity3d.com/kr/2020.3/Manual/Tags.html

 

태그 - Unity 매뉴얼

태그(Tag) 는 한 개 이상의 게임 오브젝트 에 할당할 수 있는 레퍼런스 단어입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캐릭터에 “Player”를, 플레이어가 조작하지 않는 캐릭터에 “Enemy” 태그를

docs.unity3d.com

 


private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if (other.TryGetComponent(out Enemy enemy))
    {
        Debug.Log("Collided with Enemy");
    }
    else if (other.TryGetComponent(out Food food))
    {
        switch (food.type)
        {
            case Food.Type.Normal:
                Debug.Log("Food Type: Normal");
                break;
            case Food.Type.Gold:
                Debug.Log("Food Type: Gold");
                break;
        }
    }
    else
    {
        Debug.Log("Collided with an unidentified object");
    }
}

 

저는 Tag 대신 Script로 구분했기에

TryGetComponent을 사용했으며

Enum을 이용해 Normal,Gold Food로 나눴습니다

 

https://docs.unity3d.com/6000.0/Documentation/ScriptReference/Component.TryGetComponent.html

 

Unity - Scripting API: Component.TryGetComponent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Close

docs.unity3d.com

 


 

Garlic,Gochu,Baechu(왜 Maneul이 아니고)

만들어주고 Type은 전부 Normal로 해줄게요

GoldBaechu만 Gold로 해주겠습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ood : MonoBehaviour
{
    public enum Type
    {
        Normal,
        Gold
    }

    public Type type = Type.Normal;

    // Start is called once before the first execution of Update after the MonoBehaviour is created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참고로 Food의 Script는 다음과 같습니다

충돌할 때 Type에 따라서

구분해서 행동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만든 Food 객체들을 각각의 Spawner에

넣어주겠습니다 한 Spawner에 넣고

확률로 조정하고 싶은데 그냥 했습니다

 


 

이거 보니까 전에 김장한거 생각나네요

31일에 오랜만에 본가가서 효도해야지..

https://gamjia.tistory.com/448

 

김장

전국의 언니들저한테 시집오시면제가 매년 김치 담궈드릴게요연하는 미안한데 사양할게요

gamjia.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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