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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6 Challenge - 8
GamJia 2024. 12. 30. 21:53
. Unity 6 Kimchi Run - 8
Before&After
Unity 6 Challenge의 마지막 날입니다실제 영상은 2시간 반으로 꽤 긴편인데설명이 재밌어서 되게 금방 갔네요
Sprite의 Pixel Per Unit을 수정하고Heart Component를 추가해주겠습니다Script는 Youtube 영상을 참고하세요!
하트도 UI 객체라 Canvas에 넣어주었고Horizontal Layout Group을 이용해Heart를 우측상단에 정렬해주었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 UI 관련 네임스페이스 추가 public class Heart : MonoBehaviour { public Sprite onHeart; public Sprite offHeart; private Image image; void Start() { image = GetComponent<Image>(); } public void UpdateState(bool isOn) { // isOn이 true일 때는 onHeart, 아니면 offHeart로 스프라이트를 변경 if (isOn) { image.sprite = onHeart; } else { image.sprite = offHeart; } } }
UI 객체라서 Sprite Renderer 대신Image를 사용했습니다그래서 코드에 관련 내용만 바꿔줬어요
public Heart[] hearts; public void UpdateHeart(int life) { for(int i=0;i<hearts.Length;i++) { if(i<=life) { hearts[i].UpdateState(true); } else { hearts[i].UpdateState(false); } } }
GameManager에 hearts 배열을 추가해서lives에 맞게 Heart UI를 업데이트 해주는내용을 따로 추가해주었습니다
GameManager에 Heart들을 연결하고Heart에도 Sprite들을 연결해주었습니다Intro 상태일 때 풀 하트로 리셋 시켜줬어요
일단 감소하는 것만 보여드렸지만Heal 할 때도 Heart UI가 변하는 것을따로 확인했고 리셋도 잘 됐습니다!
점수 표시를 위한 Text를 하나 생성해주겠습니다
Text Mesh Pro 관련 세팅은 이 주소를 참고해주세요
https://gamjia.tistory.com/430
[Day 5] Flappy Bird Tutorial 4
오블완 챌린지 5일차 빼빼로데이이지만 친구가 없어서가장 사랑하는 나에게셀프 빼빼로를 사준 GamJia 입니다 어제 강의에 이어서Flappy Bird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어제 기둥 움직이고 Corout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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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 하다가 유니티가 튕기는 이슈가 있었지만;;
암튼 세팅이 잘 됐습니다
저는 '도스 이야기' 폰트를 사용했습니다
https://noonnu.cc/font_page/1140
눈누
도스이야기 - leedheo
noonnu.cc
만든 Heart와 Score는 게임 시작 이후에
보여지면 좋을 것 같아서 둘이 같이 묶어주었습니다
Intro때만 꺼두는걸로 설정했습니다
if(state==GameState.InGame) { int score=Mathf.FloorToInt(CalculateScore()); scoreText.text="Score: "+score; if(score>highScore) { highScoreText.text="HighScore: "+score; } else { highScoreText.text="HighScore: "+highScore; } timer += Time.deltaTime; if (timer >= 10f) // 10초마다 실행 { Time.timeScale += 0.1f; timer = 0f; // 타이머 초기화 } }
속도 증가 부분은 Time Scale을 이용했습니다
Time Scale은 죽으면 다시
원래 속도로 Reset 시켰습니다
영상 속도 2배 + 1초마다 스피드 증가 버전입니다!
TimeScale로 했지만 원하는 대로 잘 동작하고
오히려 관리하기도 더 쉬워졌습니다
암튼 게임은 이렇게 완성 되었네요!
https://play.unity.com/en/games/d10d467b-6a70-4d06-b545-b15325d9ca9a/webgl-builds
Kimchi Run on Unity Play
Nomad Coders님의 Unity 6 Challenge Kimchi Run 입니다!
play.unity.com
여기서 플레이 해볼 수 있습니다!
재밌는 게임 튜토리얼 제공해주신
노마드코더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