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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게임 개발일지 - 25
GamJia 2024. 1. 5. 00:05
수박게임 개발일지 25편플레이스토어 업로드
이번편은출시 준비 중이라면 참고해도 좋을듯
일단 개발자 계정에 로그인 한다개발자 계정 만드는건 굳이 안쓰겠다..왜냐면 간단하고 쉬워서..비자 카드만 있으면 쌉가능(있다고 가정하고 그 이후만 작성)
드가자!
일단 게임의 정보를 작성한다
게임 업로드를 위해서는 이걸전부 확인하고 선언해야한다 저거는 그냥 들어가서내 게임에 대한 정보 확인하고예, 아뇨만 하는게 대부분이라저 내부까지는 안쓰겠다
일단 내부 테스트부터 해보자서명 키 받고
저번에 만든 AAB 파일을 올린다
그랬더니 저 난리가..사실 큰 문제는 아니다요약하면 내가 선언을 아직 안했고타겟 SDK가 낮다는 뜻 그럼 유니티로 다시 돌아가서SDK 버전을 높이고 와볼까?
저번 내용에서 매우 강조했듯이Keystore를 입력해야 게임 설정 수정과재 빌드가 가능하다 수정 전 비번을 입력해주자
여기서 주목할 내용이 2가지 있다 일단 하나는 버전버전을 저번 파일보다 높이거나암튼 다른 숫자로 넣어야한다플레이스토어는 이 버전 겁나게 따짐 짜증. 그리고 밑에 있는 API Level을 높여주자33 이상이어야한다고 하니까그냥 33 눌렀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Keystore 밑에 보면Custom Main Manifest를 체크해주자그럼 밑에 AndroidManifest.xml파일의 경로가 나오게 된다
찾았다 요놈
들어가면 이런식으로 나오는데이게 몬말이야앙..~ 하지 말고
밑줄 친 부분만 추가하고 저장한다
설정 저장하고 빌드하려고 했더니 저렇게 뜬다 하지만당황하지 말고Update Android SDK 누르면 됨
SDK 업데이트 하고 재빌드 했더니타겟 SDK이 33으로 변했다 굿 출시를 위해서는 비공개 테스트에AAB 파일을 올려서 일주일 정도테스트 하고 심사를 거쳐 통과하면스토어에 자동으로 올라가게 된다난 일주일 동안 기다리면서에러가 있는지 확인하거나 다른 일 하면 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