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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전게임 개발일지 - 1

GamJia 2024. 1. 8. 18:55

동전게임 개발일지 1편
동전게임?

 


사실 동전게임은 그냥

내가 지어낸 이름이다

그래서 그게 뭐냐?

 

일단 원작부터!

 

https://www.gamesaien.com/game/sansyokudama/

원작 삼색 구슬(三彩玉) 게임이다

 

마우스로 저렇게 영역을 만들어내고

빨강, 노랑, 파란색 구슬이

사이좋게 들어가 있으면

점수를 얻는 게임이다

 

나는 저 삼색 구슬을

금,은,동 동전으로 디자인 할거라서

동전게임이라고 지었다

 

일단 repository 생성부터!

 

repositiory 생성 시

git ignore는 unity를 해주는걸 추천

 

그리고 새 유니티 프로젝트를 생성해줬다

개인적으로 난 개발할 때 저 레이아웃을

선호하는데(default에 hierachy를 오른쪽으로 옮김)

내 주변은 다 불편해더라.....

 

나만 좋아하는겁니까!!

 

 

기본 폴더들 배치해주고....

이거는 폴더들 들어있는 zip 파일

가져가서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때

쓰면 굿굿잡잡

Unity 폴더.zip
0.00MB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동전들을

디자인 해주었다

오른쪽에 놀라는 표정은

성공했을 때 표정이다

 

뒤에 불투명한 하얀 이미지를 보자

그리고 동전들이 들어갈 영역 사이즈를 지정했는데

사이즈의 숫자가 고정적이다보니까 같은

비율이라고 해도 사이즈가 달라서

안에 있는 배경이 다르게 보였다

 

그래서 코드를 하나 작성했는데

(앞에 빽빽한것들은

아직 코드 작성중이니 무시하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FlexibleArea : MonoBehaviour
{
    void Start()
    {
        float screenWidth = Screen.width;
        float screenHeight = Screen.height;

        RectTransform rectTransform = GetComponent<RectTransform>();

        float leftRightBottomValue = screenWidth / 21.6f;
        float topValue = screenHeight / 19.2f;

        rectTransform.offsetMin = new Vector2(leftRightBottomValue, leftRightBottomValue);
        rectTransform.offsetMax = new Vector2(-leftRightBottomValue, -topValue);
    }

}

 

위를 제외한 나머지에는

현재 너비/21.6한 값,

위는 높이/19.2한 값을 넣었다

 

 

그랬더니 와하우ㅋ

(아까도 말했지만 흰 점 같은건 무시)

 

뒤에 배경만 보자

이렇게 비교해도 같은 사이즈처럼 보인다우

 

내일은 저 흰 점박이들을 유동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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