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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게임 개발일지 - 8

2024. 2. 18. 01:47Game Develop

퍼즐게임 개발일지 8편

Timeline을 사용해보자!

(주말에 올리는 개발일지 워후)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TimelineOverview.html

Timeline? 그게 뭐지?

싶지만 After Effect랑 비슷한거라고

생각하면 편하다(연출용 기능)

 

보면 몇초부터 몇초는 어떤 기능

몇초부터 몇초동안 active false

이런것들을 설정할 수 있다

wow!

 

여담인데 난 이걸 회사

들어가서 처음 알았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연출을 찍고 싶은 객체를

드래그 해서 왼쪽 밑에 붙이면 된다

그러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4개의 설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한다

 

나는 위치를 이동시키는 Animation을

넣어줄거라 저걸 선택했다

 

 

Animation을 주고 싶으면

저 빨간 버튼을 클릭해준다

 

0초일때 위치를 -15

5초 뒤에 -2로 옮겨주는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넣었다

위치를 입력할 때 배경이

어두운 붉은 색이라면

녹화중이라는 뜻이다

 

 

현재 cinemachine은 캐릭터를

따라가게 되어있는데

카메라에 저 영역 밖이 찍히면

좀 부자연스러울 것이다

 

그래서 Area라는 새 객체를 만들고

Polygon Collider로 카메라가

찍었으면 하는 영역을 지정해준다

왜 Box Collider도 아니고

Polygon Collider냐면.......

 

 

cinemachine 영역을 확인하는

cinemachine confiner가 polygon collider나

composite collider만 원하기 때문이다;;

 

참고로 cinemachine cofiner는 Add Extension에서

찾을 수 있다 뀨뀨

 

대화창에 가려지긴 했지만..

암튼 내가 원하는 위치로 잘 이동한다

잘 보면 계속 걷는 모션이 나오는데

내가 따로 script를 아직 작성 안하기도 했고

애초에 idle motion을 아직 안그렸다ㅋㅋㅠ

 

저기에 쓰인 dialogue system은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gui/d-dialogue-system-167312

 

D'Dialogue System | GUI 도구 | Unity Asset Store

Use the D'Dialogue System from DoublSB on your next project. Find this GUI tool & more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D'Dialogue System인데

사용하기도 쉬운데 기능도 많아서

내가 애용하는 asset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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