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y 1 ] 카운트하는 버튼을 만들어보자
2024. 7. 1. 20:46ㆍGame Develop
![](https://blog.kakaocdn.net/dn/r57TU/btsIjfgjADB/Ddw76ycVOsZOkTenczppd0/img.png)
완성하면 요런 느낌
참고로 패치(곰도리)가 버튼이다
![](https://blog.kakaocdn.net/dn/ci2UNW/btsIjaGa6YO/t0KkYrnAtk29n9jfrhkb31/img.png)
![](https://blog.kakaocdn.net/dn/br0Bsd/btsIk3sbh9X/lnKvMwXq7D2h3dxYJayZtK/img.png)
내 주 언어는 C#
새롭게 입사한 회사 주 언어는
Typescript라서 오늘은 기초 공부
@property가 [SerializeField]와
유사한 역할을 하는 것 같았다
일단 버튼과 Label(text)를 선언해주고
private number(int)를 하나 만들어줬다
그리고 EventTouch를 이용한 메소드를
하나 만들어주었다 (Onclick과 비슷한 기능인가?)
![](https://blog.kakaocdn.net/dn/bRqS6X/btsIkcDopfb/WdPVPkXYg6NKBkHGrFGXtk/img.png)
버튼에는 요런식으로 연결해주었다
사실 회사에서는 다른 방법으로
연결하는 것 같던데 나는 최대한
익숙한 방법(Unity)을 쓰고 싶었다
암튼 버튼을 클릭하니 카운트가
잘 올라가고 변경 되는걸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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